[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KT가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과 협력하여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자의 효율적 고객관리 지원 솔루션의 양질의 확대를 추구한다.
KT는 온라인 마켓에서 TWC의 클라우드게이트에 음성 인공지능(AI)기술, 콜센터 연동 장비(CTI)를 포함한 콜센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마켓 판매자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돕는다고 10일 밝혔다.
별도의 인력을 보유하지 않고도 채팅, 이메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자가 클라우드 게이트를 통해 고객과 상담 및 이력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박민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양사 간 협력이 공동마케팅과 결합상품으로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의 고객관리 솔루션 제휴를 통해 양사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기술과 사업 협력을 극대화해 양질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