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협력사 안전관리 인센티브 확대…5000억 규모 포상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8.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건설이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 물량을 5000억원 규모로 확대하는 등 협력사 안전관리 인센티브를 확대한다.

현대건설은 9일 전국 141개 현장에서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결의대회'를 열고 이같은 방침을 협력사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먼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에 배정하는 포상 물량을 5000억원 규모로 확대한다.

이는 철저한 안전관리로 사고 발생 위험을 낮추는 협력사에 공사 물량을 추가·우선 배정하는 방식으로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안전관리 강화를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내년 이후에도 포상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이 협력사 안전관리 인센티브 확대에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또한 협력사 신규 등록·갱신 시 안전분야 평가 점수 배점을 기존 5%에서 20%로 크게 늘릴 계획이다.

부적격 업체의 신규 등록과 입찰 참여는 엄격히 제한하고, 일정 점수 미달 시 등록을 취소하거나 등록군을 하향하는 등 안전 관련 기준은 높인다. 현재 중대재해 발생 업체에 적용하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는 반복적으로 산업재해가 발생하는 협력업체에도 확대 적용한다.

협력사 480곳을 대상으로 설문과 의견 수렴을 통해 안전 관련 제도개선 건의를 받아 이를 현장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우수협력사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 협력사에 대한 안전기준을 강화해 공사 초기부터 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