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L이앤씨, 아파트 현장 층간소음 차단 바닥구조 개발...내년 상용화 적용 계획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8.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DL이앤씨가 건설업계 최초로 시험실을 벗어난 아파트 현장에서 층간소음 차단을 인정받은 바닥구조를 개발했다.

DL이앤씨는 시험실이 아닌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실시해 건설사 최초로 최고 성능등급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자체 개발한 12개의 소음저감 특허 기술력을 집약하고 건축 구조와 재료 분야의 박사급 연구원과 음향전문가를 투입해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를 완성했으며, 구조 시스템부터 건축재료, 차음재까지 층간소음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원점에서부터 새롭게 검토하여 기술을 개발했다는 것이 DL이앤씨의 설명이다.

층간소음 현장 측정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층간소음 현장 측정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아울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 바닥구조에 대한 현장 성능평가를 시행한 결과 경량충격음 1등급, 중량충격음 2등급의 바닥충격음 차단 성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현장 성능평가 기준으로 중량 2등급은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에 해당한다. 건설사 중에서 현장 성능평가에서 중량 2등급을 인정받은 것은 DL이앤씨가 처음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시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소음차단 성능을 인정받은 기술"이라며 "현재 시험실에서 평가받은 중량충격음 2등급 바닥구조를 실제 현장에서 측정하면 대부분 중량충격음 3∼4등급 수준의 결과가 나온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