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 진주서 798가구 규모 ‘더샵 진주피에르테’ 다음달 분양 예정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8.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포스코건설이 경남 진주에서 789가구 규모의 더샵 아파트를 다음달에 분양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경남 진주시 초대형 규모의 공원인 장재공원 안에 ‘더샵 진주피에르테’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더샵’과 프랑스어로 자랑, 자부심을 뜻하는 ‘피에르테(FIERTE)’를 결합한 단어다. 이는 ‘진주의 자랑이자 입주민의 자부심이 될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상징한다고 포스코건설 측은 설명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다음달에 분양 예정인 더샵 진주피에르테 이미지.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이 단지는 진주시 초전동에 자리 잡는 지하3층 지상 최고 28층 7개동으로 구성된 전용면적 74㎡~124㎡ 총 798가구 규모이다. 

포스코건설은 해당 단지가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기 때문에 장재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이 있다는 설명이다. 

교통 환경은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중심가로 이동할 수 있고, 대신로를 통한 혁신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진주에 공급되는 첫번째 더샵 아파트이자, 진주 초대형 규모의 장재공원을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특히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비규제 단지"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