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니클로, 대구시 청년실업자 지원...희망옷장에 면접 의류 기부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9.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한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로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019년까지 5,353명의 지역 청년에게 면접용 의류를 대여하고 면접 전문가의 의상 코디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제공해 왔다.

유니클로는 비즈니스 캐주얼에서부터 정장에 이르기까지 단정하면서도 활동성을 갖춘 자사 의류 161벌을 대구시 희망옷장에 전달하였으며, 해당 의류는 기업 면접을 준비 중인 고교졸업예정자 및 만 35세까지의 대구 지역 청년에게 무료로 대여될 예정이다.

유니클로가 대구지역 청년실업자들을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면접의류를 기부했다. [사진=에프알엘코리아 제공]

에프알엘코리아 김지훈 서스테이너빌리티 부문장은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 등으로 많은 분들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희망옷장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정순식 대구경북섬유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을 준비하는 것이 큰 부담일 수 있다. 특히, 최근 면접 복장에 대한 기준이 다양해지면서 사회경험이 적은 취업준비생들과 대학생들이 면접 복장을 준비하는 데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에서 적극적으로 의류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