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09:06 (일)
매일유업, 새롭게 선보인 맘마밀 안심소스 3종...고월령 유아 위한 HMR 간편식
매일유업, 새롭게 선보인 맘마밀 안심소스 3종...고월령 유아 위한 HMR 간편식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9.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매일유업이 고월령 유아를 위한 HMR(Home Meal Replacement) 맘마밀 안심소스를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맘마밀 안심소스 3종(로제치킨카레, 버섯불고기, 바질토마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이유식 완료기를 맞이하는 12개월 아이부터 섭취 가능하도록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 기준에 적합하게 영양성분을 맞춤 설계해 한 팩만으로 8종류 이상의 야채(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단호박, 양파, 당근, 쥬키니호박, 시금치, 마늘 등)는 물론 철분과 칼슘까지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 맘마밀 안심소스 3종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한 팩 당 칼슘은 150mg, 철분은 1.8mg 함유하고 있어 만 1~2세 기준 1일 권장섭취량의 30%를 충족한다. 또한 이 시기 아이들의 씹는 능력을 고려, 야채와 고기는 3~5mm 크기로 알맞게 손질해 아이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유식 완료기에 접어들며 특정 원료에 대한 선호가 생겨 편식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많은 양육자가 야채 편식에 대해 걱정한다”며 “맘마밀 안심소스로 양육자는 한 끼 식사를 편하게 제공하고 아이는 야채를 맛있게 먹어 모두가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