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는 온택트 시대...다이소에 1인 크리에이터 위한 장비 총출동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9.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가 상용화되면서 고화질 실시간 콘텐츠 및 홍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1인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몇가지 간단한 장비만 마련돼 있다면 누구나 1인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비대면시대 도움이 될 만한 장비들은 크리에이터 준비, 화상회의, 화상수업 등 온택트 생활 전반에 활용성이 높다. 마이크, 거치대 용품, 조명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가까운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 관련 용품은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 마이크’ 는 가성비가 높아 눈에 띄고 핸드폰에 착용할 수 있는 ‘C타입 전용 유선 마이크’ 는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유선 헤드셋’ 은 80g 가벼운 중량으로 착용감이 우수해 화상수업 등에 알맞은 상품이다.

온텍트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장비가 삶의질을 향상 시킬수 있다면. [사진=다이소 제공]
다이소에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장비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야외 방송을 준비한다면 ‘핸드폰 거치대’ 는 필수 아이템이다. ‘미니 그립 삼각대’ 는 손잡이 그립감을 높여 출시됐 좌우 회전이 가능해 핸드폰 가로세로 모드 촬영이 모두 가능하다. 브이로그(video+blog)는 1인칭 촬영이 특징인데 삼각대로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색다른 구도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목걸이형 와이어 집게 핸드폰 거치대’ 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실내 촬영을 할 때 부각되는 느낌이 필요하면 추가 조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링라이트 삼각대’ 는 삼각대 위에 동그란 조명이 달려있는 상품으로 10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하고 조명색을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USB연결 타입으로 보조배터리로 작동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아이템이다. ‘핸드폰 셀카조명’ 은 집게로 고정하는 조명이라 핸드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가능하고, 감성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단조로운 일상과 무료함에 지쳤다면 나홀로 방송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