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셀트리온, 美국방부 진단키트 공급 계약 확보...최대 7382억 규모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9.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셀트리온이 미국 국방부와 최대 7382억원 규모의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셀트리온은 체외진단 기업 휴마시스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19 Ag Rapid Test)'를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를 통해 미국 내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셀트리온 '디아트러스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 '디아트러스트' [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의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LA)이 진행하는 구매사업에서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됐다. 빠르면 다음달 1일부터 군시설, 요양원, 지역검사소, 주요 시설물 등 미국 내 2만5000개 지정 조달처로 디아트러스트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주(週)단위 공급을 시작한다.

계약 기간은 내년 9월16일까지다. 계약금액은 상황에 따라 최대 7382억원까지 늘어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공급업체 중 가장 큰 규모다.

셀트리온은 이번 입찰에 미국산 우선 구매법(Buy American Act)이 적용된 상황에서도 계약을 따냈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해당 법은 미국기업 제품 또는 미국내 생산제품에 가산점을 부여하며, 한국 업체로는 최초로 미 국방부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대규모 공급자에 선정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기준이 까다로운 미 국방부 조달사업에 공급업체로 참여하게 됐다는 사실만으로 셀트리온의 기술력과 공급능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디아트러스트는 감염 여부를 15분 이내에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장비 없이 검사 후 감염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앞서 셀트리온은 지난 4월 16일 디아트러스트에 대해 미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