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9 (목)
[금융 라운지]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 200만 다운로드 돌파 외
[금융 라운지]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 200만 다운로드 돌파 외
  • 곽호성 기자
  • 승인 2021.09.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이 다운로드 200만건 이상 다운로드됐다. 스마트저축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었던 서울지점을 대치동으로 확장 이전했고,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X 재팬(일본 합작법인)의 테마 상장지수펀드(ETF) 3종이 동경거래소에 새롭게 상장했다. 한화투자증권의 델타랩 누적 판매액은 3000억원을 돌파했고, 신협은 실버 조합원을 위한 '어부바 효 예탁금'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이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이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앱 다운로드 200만 돌파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앱 다운로드 수가 100만 달성 이후 5개월 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 해당 앱은 지도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보여준다.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예측시세, 빌라시세까지 다양한 가격 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차별화된 부동산 플랫폼이라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스마트저축은행 서울지점 이전 사진 [사진=스마트저축은행 제공]
스마트저축은행 서울지점 이전 사진 [사진=스마트저축은행 제공]

◇ 스마트저축은행, 23일 서울지점을 대치동으로 확장 이전

스마트저축은행이 지난 23일 강남구 역삼동에 있던 서울지점을 대치동으로 확장 이전했다. 새로 이전한 서울지점은 2호선 삼성역 1번 출구 근처에 있는 메디톡스 빌딩 5~6층에 있다. 스마트저축은행 측은 새 지점에는 강남경찰서, 강남소방서등의 관공서와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등의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고, 잠실 종합운동장등도 인근에 있어 신규 고객 유치 가능성과 기존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 X 재팬, 테마 ETF 3종 동경거래소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일본 합작법인 '글로벌 엑스 재팬'의 테마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이 동경거래소에 새로 상장한다. 신규 ETF는 '글로벌 X 재팬 세미콘덕터 ETF', '글로벌 X 재팬 레저 & 엔터테인먼트 ETF', '글로벌 X 재팬 메탈 비즈니스 ETF'다. 

◇ 한화투자증권, 델타랩 누적 판매액 3000억원 돌파

한화투자증권의 '한화 델타랩'이 누적 판매액 3000억원을 넘겼다. 한화 델타랩은 2018년 4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운용레코드를 쌓아왔다.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 모델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바꾸는 랩 어카운트 서비스이다.

어부바 효 예탁금 포스터 [사진=신협 제공]
어부바 효 예탁금 포스터 [사진=신협 제공]

◇ 신협, 실버 조합원을 위한 '어부바 효 예탁금' 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부모님의 안부를 대신 확인해주는 신협의 '어부바 효 예탁금'이 출시됐다. 신협 측은 해당 상품이 실버 조합원을 위한 효의 마음을 담은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고령의 부모님에게 전화 안부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 상해사망공제 공제료 전액 지원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특화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