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위닉스·CJ푸드빌·현대백화점그룹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6일 위닉스는 1인가구를 위한 13평형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를, 조아스는 전기면도기 'JS-5880'을 출시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의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는 프리미엄급 신메뉴를 선보인다.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육수의 내공 칼칼 라면' 혼밥패키지를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프라임 메종 드 잠실'은 1년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그랜드 오픈한다. 이마트24는 bhc와 손잡고 팝콘, 프레첼 스낵, 컵라면 등 뿌링클 협업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성동구와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 연출 이미지 [사진=위닉스 제공]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 연출 이미지 [사진=위닉스 제공]

◆ 위닉스, 1인가구를 위한 13평형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 출시

종합생활가전 위닉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제로S'는 1인가구에 특화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표방한다. 제로S는 ‘소비자와 함께 만든 공기청정기’라는 이름으로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빅데이터를 활용, 공기청정기 이용 패턴을 분석, 소비자 평가단과 사용자 리뷰 등을 녹여 출시됐다. 제로S 공기청정기는 마이크로에어케어 시스템으로 0.01㎛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까지 제거한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 미국의 ‘아이디이에이_IDEA’, 독일의 ‘레드닷_RedDot’과 ‘아이에프_iF’, 일본의 ‘굿디자인_Good Design’ 어워드 등) 소형 공기청정기는 부피가 작고 가격도 저렴해 1인 가구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위닉스는 설명했다. 

전기면도기 'JS-5880' 제품 이미지 [사진=조아스 제공]
전기면도기 'JS-5880' 제품 이미지 [사진=조아스 제공]

◆ 조아스, 3중날 방수 전기면도기 출시

생활가전 제조 및 유통 전문 법인 주식회사 조아스는 6일 전기면도기 'JS-588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날과 망의 듀얼 절삭이 가능한 3중날 왕복식 전기면도기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면도할 수 있다. 특히 날을 움직이게 하는 모터 속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두께의 수염은 물론 적고 가는 수염에서 굵고 많은 수염까지 사용자 수염 성향에 맞춘 면도가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조아스는 JS-5880애 버튼 잠금 기능이 있어 여행 또는 출장 중에 제품이 오작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제품 세척이 필요한 경우 청소 알림 기능이 있어 위생적인 관리 또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배터리 잔량, 모터 속도, 충전 알림 등 제품의 상태를 표시하는 LCD창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빕스 얌 딜리버리, 프리미엄급 신메뉴 출시 [사진=CJ푸드빌 제공]
빕스 얌 딜리버리, 프리미엄급 신메뉴 출시 [사진=CJ푸드빌 제공]

◆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 프리미엄급 신메뉴 출시...빕스의 미식 경험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의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가 스테이크, 랍스터 등 배달 메뉴에서 찾아보기 힘든 프리미엄급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한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집이나 야외에서도 빕스의 레스토랑 경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스테이크와 랍스터를 주재료로 활용한 프리미엄 파스타 2종과 가니쉬까지 곁들인 스테이크를 새로 선보인다.

‘스테이크 고르곤 까르보나라’는 진한 크림스소의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파스타에 육즙이 가득한 소고기 스테이크와 베이컨, 구운 마늘을 토핑으로 올렸다. ‘랍스터 로제 까르보나라’는 통통하고 쫄깃한 랍스터 살과 진하고 부드러운 로제소스 페투치니 파스타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랍스터 반 마리를 통째로 올린 비주얼이 특징이다. CJ푸드빌은 최근 언택트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집에서도 맛과 비주얼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육수의 내공 칼칼 라면' 혼밥패키지 방송 [사진=NS홈쇼핑 제공]
'육수의 내공 칼칼 라면' 혼밥패키지 방송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통해 '육수의 내공 칼칼 라면' 혼밥패키지 방송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7일 오전 11시 ‘육수의 내공 칼칼라면 혼밥패키지’ 를 선보이고, NS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한다. NS홈쇼핑 자회사인 글라이드에서 8월 ‘육수의 내공 칼칼라면’ 봉지 라면에 이어 지난 달 27일 간편함을 더한 용기 라면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육수의 내공 칼칼라면 용기 라면’은 MSG없이 자연 그대로의 감칠맛을 살린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자연 육수를 액상 소스로 만들어 진한 국물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액상 소스는 사골, 설도살, 닭가슴살 등 신선한 자연 식재료를 사용하여 19시간 육수를 우려내고 엑기스화 하여 만들었다.

‘혼밥 패키지’는 ‘육수의내공 칼칼라면 용기 라면’ 건면 6개(개당 105g),유탕면 6개(개당130g),’쌀과물로만든집밥’ 6개(개당 210g), 볶음김치6개(개당80g)로 구성된다. 방송 중 ‘육수의 내공 칼칼라면 혼밥패키지’ 구매 시 구매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카레덮밥패키지’(즉석밥 12팩+ 소고기카레덮밥소스 6개)를 주고, 5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라임 메종 드 잠실'  로쉐보보아 봄봄소파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라임 메종 드 잠실' 로쉐보보아 봄봄소파 [사진=롯데쇼핑 제공]

◆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라임 메종 드 잠실' 그랜드 오픈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1년간의 리빙관(9,10층)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오는 8일 하이엔드리빙 전문관 ‘프라임 메종 드 잠실(Prime Maison de Jamsil)’을 새롭게 선보인다. 잠실점 리빙관은 지난 8월 ‘키친,테이블웨어’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9월 ‘홈패션’과 일부 가구 매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이번 10월 8일 ‘하이엔드 수입 가구’ 매장 오픈을 마지막으로 1년간 진행된 잠실점 9,10층의 리뉴얼의 최종 결과물인 ‘프라임 메종 드 잠실’이 완성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프라임 메종 드 잠실은 영국의 콘란앤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모두가 선망하는 고급스러운 대저택을 컨셉으로, 2개층에 걸쳐 6가지 큐레이션 공간을 경험하게 한다. 우선, 지난달 리뉴얼을 마친 9층은 ‘라이프스타일 제안 공간’, ‘트렌디한 베딩 컨텐츠 특화 공간’과 함께 ‘고감도 프리미엄 키친&테이블웨어 조닝’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10층은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플렉서블 공간’, ‘수도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가구존’ 및 ‘가전 메가스토어를 통한 차별화 컨셉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마트24와 bhc치킨의 협업 상품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와 bhc치킨의 협업 상품 [사진=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bhc치킨과 맛있는 협업...뿌링클 모티브 제품 출시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마트24가 bhc치킨과 맛있는 협업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지난 1일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출시한 ‘핫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치킨버거'가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 후(10월 1일~4일까지) 매출을 확인한 결과,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치킨버거는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와 bhc치킨은 6개월간의 협의를 통해 뿌링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앞서 선보인 삼각김밥, 햄버거 상품을 시작으로 10월 중 팝콘, 프레첼 스낵, 컵라면 등 뿌링클 협업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뿌링클 협업 상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뿌링클 중독에 빠진 뿌링클 덕후, 부링클씨’라는 콘셉트의 영상을 이마트24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CI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CI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한양대·성동구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성동구와 함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은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의 도약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스케일업(고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성동구청이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현대백화점그룹 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바이오랜드·현대드림투어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내 계열사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오는 31일까지 전문가 멘토링과 기술·사업 타당성에 대한 조언 등 맞춤형 비즈니스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이에 앞서 한양대와 성동구는 지원중인 스타트업과 현대백화점그룹 내 계열사 간의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9곳의 회사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