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 청년창업가 발굴·지원...미래 준비 동력 발굴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0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LG가 유망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해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인 LG 커넥트를 개최한다.

LG는 행사 기간 LG 관계자, 벤처 캐피탈,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등으로 구성된 내·외부 전문가 그룹이 선정한 우수 스타트업 10여 곳에 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투자 유치를 돕기 위해 잠재 투자사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LG가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인 LG 커넥트를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LG가 유망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해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인 LG 커넥트를 개최한다. [사진=LG 제공]

해당 행사에는 인공지능(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독자 기술을 갖고 있는 한국, 미국, 노르웨이 등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50곳이 참가한다.

LG 관계자는 "재미와 현장감을 더하고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 출생)가 주류인 청년 창업가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 활성화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가상 전시관에는 반려 동물 행동 및 패턴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디디케이스와 AI를 활용해 사람처럼 말하는 영상을 만드는 라이언로켓, 투명 페트병 재활용 플랫폼을 구축한 오이스터에이블, 메타버스에서 버추얼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머테리얼리티, 최적의 길 찾기, 이동수단 검색, 결제 등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든 카찹, 드론을 활용한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기업인 파블로 항공 등이 참여한다.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LG는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등 분야를 넘나드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미래 준비의 동력을 발굴하고 새롭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