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마트24, 2030 직원 창의성 적극 활용...'악마의 매운맛' 신제품 선보인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이마트24가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2030 직원들의 포부를 담은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의 딜리셔스 비밀탐험대(딜탐)가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이다. 

이마트24가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이달 21일,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이마트24 딜리셔스 탐험대의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왼쪽부터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딜리셔스 탐험대의 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왼쪽부터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 [사진=이마트24 제공]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는 치킨패티에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매운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매운맛 상품 매출도 지속 증가 중이다. 올해 3분기까지 이마트24 매운맛 상품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27% 증가했다. 지난해도 전년대비 33% 늘며 꾸준히 두 자릿수 신장세다.

이마트24는 유행에 발맞춘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해 20∼30대 직원으로 구성한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조직을 편성했다. 딜리셔스 비밀탐험대는 전 세계 편의점에서 가장 매운 먹거리를 만든다는 목표로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지난 8월 발족 후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 조사, 상품 콘셉트 선정, 상품 출시 등 개발 전(全) 과정에 딜탐 대원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 관계자는 “MZ세대로 구성된 딜탐 대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하는 이번 실험 상품이 기존 편의점의 틀을 깨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