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7 08:16 (토)
[유통가 24시] 티몬·현대약품·코웨이 외
[유통가 24시] 티몬·현대약품·코웨이 외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10.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21일 아이파크몰은 리빙파크와 F&B매장 방문 실 구매 고객이 2021년 한해 누적 600만명을 돌파 했다. 광동제약은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과 가정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 티몬은 라이브방송 콘텐츠 전문기업 상인의품격과 함께 제작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을 티비온에서 밤 10시 공개한다. 현대약품은 간편 대용식 ‘365MEAL’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를 출시했다.

[사진=아이파크 제공]
아이파크몰, 리빙·F&B 매장 [사진=아이파크 제공]

◆ 아이파크몰, 리빙·F&B 매장 연간 구매 고객 600만명 돌파

아이파크몰은 리빙파크와 F&B 매장에 방문해 실 구매한 고객이 2021년 올 한해 누적 600만명을 돌파 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빙 & 홈 데코 브랜드가 모인 아이파크몰 리빙파크의 올해 방문 구매 고객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누적 48만 명으로, 최근 집 꾸미기 열풍에 힘입어 일 평균 구매 고객 1700여명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아이파크몰 리빙파크는 국내 유명 브랜드 에이스, 시몬스, 자코모, 모던하우스, 해외 유명 브랜드 ‘코이노’, '히프노스', ‘카르텔’ 그리고 국내 대표 리빙 브랜드인 한샘, 현대리바트, 일룸 등 100여 개의 리빙&홈 데코 브랜드를 4층과 5층 공간에 모아 만든 도심 속 최대 규모의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 이다. 국내외 가구 브랜드들과 함께 집 내부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구현 해놓은 국내 대표 리빙 브랜드들의 모델 샵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지방에서 까지 올라와서 구매를 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x KT기가지니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사진=광동제약 제공]

◆ 광동제약 x KT기가지니,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과 자사의 전문 배송요원이 집 앞까지 찾아가는 가정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광동제약의 가정배송 서비스는 전국 130여 개의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주문 사항을 접수한 뒤 전담 직원이 직접 주문 고객의 집 앞까지 제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도입됐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소비자가 대화하듯 주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지니야! 삼다수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후 제품을 확인하고 “1번 2개 담아줘”라고 말하면 장바구니에 제품이 담기고, “지니야, 구매해줘”라고 하면 배송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정보를 확인한 후, “지니야, 결제해줘”라고 말하고 결제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하면 제주삼다수 주문이 끝난다. 광동제약은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1월말까지 할인행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사진=티몬 제공]

◆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티비온서 첫 방

티몬이 라이브방송 콘텐츠 전문기업 상인의품격과 함께 제작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을 자체 플랫폼인 티비온(TVON)에서 21일 밤 10시에 공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지상렬과 수빈(그룹 달샤벳 소속)이 메인 MC로 활약하며 쇼호스트 유양희가 함께 한다. 
 
‘오늘의 술상’은 각종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를 소개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늘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총 6회가 방송된다. 추천할 안주를 출연자들이 직접 요리하고 시식을 하며 안주의 특징에 대한 설명과 맛있게 요리하는 법 등을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다. 라이브방송의 특징을 살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질문과 답변, 안주 맛있게 먹는 노하우 등을 나누는 재미가 기대된다. 또 방송 중 구매인증 시 추첨을 통해 오늘의 안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 간편 대용식 ‘365MEAL’ [사진=현대약품 제공]

◆ 현대약품, 간편 대용식 ‘365MEAL’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

현대약품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65MEAL’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365MEAL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간편 대용식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통해 365MEAL 20개와 30개 패키지에 한해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 제품인 365MEAL은 간편하고도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간편대용식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출시 초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사진=코웨이 제공]

◆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출시

코웨이가 전기분해수 및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혁신 기술로 편의성을 높인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를 출시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 기능으로 비데의 핵심인 위생을 대폭 향상시켰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케어한다. 또한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케어해준다. 오염물질과 직접 닿을 수 있는 노즐은 풀 스테인리스로 적용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는 자사 비데 최초로 AI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휴대폰을 통해 사용 패턴, 살균/케어 현황, 필터/버블카트리지 등 소모품 잔여량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이상 발견 시 AS 접수 안내까지 빠르게 지원한다. 고령화 시대에 맞춰 48시간 동안 사용이 없는 경우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람을 주는 ‘실버케어 기능’도 적용해 안심을 더했다. 더블케어 비데는 자사 비데 최초로 고객 니즈에 맞춰 전문가 관리서비스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