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7 08:16 (토)
[유통가 24시] CJ온스타일·SK매직·메디톡스 외
[유통가 24시] CJ온스타일·SK매직·메디톡스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5일 CJ온스타일은 배우 이유리가 출연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를 27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바디 포지티브'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기용했다. SK매직은 업계 최초로 '안마의자 69개월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 동원그룹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열고,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는 '바이오유럽 2021'에 참가한다.

CJ온스타일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 [사진=CJ온스타일 제공]

◆ CJ온스타일, 이유리 출연 '유리한 거래' 27일 ‘라이브쇼’ 론칭

CJ온스타일이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를 27일 론칭한다. 해당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 과정이 담긴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tvN D ENT)에서 25일 선공개한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첫번째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25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공개하는 유리한 거래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양 부문이 함께 기획/제작했다. 이유리가 본인 출연 예정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준비 과정을 약 10분 영상에 담았다. 판매 상품인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를 직접 사용해 본 후, 고객 반응 조사까지 마친 이유리가 최종 가격 협상을 위해 CJ온스타일 본사에 길을 나선다. 담당자와의 신경전까지 불사하며 최고의 판매 조건을 쟁취해 내는 이유리를 재미있게 그린 리얼리티 예능이다. 또한 오는 27일 저녁 9시에 이유리가 CJ온스타일 ‘라이브쇼’(라이브커머스채널)에 직접 출연해 협상 결과를 공개한다. 20일 파일럿 방송에 이어, 이날 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NS홈쇼핑 쇼핑북  11월호 '시선집중'에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가 일반인 모델로 기용됐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쇼핑북  11월호 '시선집중'에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가 일반인 모델로 기용됐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일반인 모델 기용...'바디 포지티브' 동참

NS홈쇼핑은 '바디 포지티브'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NS쇼핑북 11월호부터 일부 패션상품을 일반인인 임직원 모델을 활용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 쇼핑북은 앞으로 일반인 모델이 패션상품을 착장한 화보를 기획페이지 활용해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패션계의 트렌드로서  '바디 포지티브 (body positive)'는 자기 몸을 사랑하는 신체긍정주의를 일컫는 말이다. NS홈쇼핑 쇼핑북  11월호에서는 패션상품의 주요 코너인  ‘시선집중’에서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가 직접 첫 일반인 모델로 나섰다. 카디건 점퍼, 반집업 니트, 집업 베이직니트, 안감 기모 체크 셔츠 등 시즌 패션상품을 직접 착용한 일반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사무실에서나 외출 시 TPO에 맞춘 코디와 착용감부터 디자인 포인트 등 사진으로 표현할 수 없는 실감나는 리뷰도 함께 전해준다.

SK매직이 안마의자 69개월 렌탈 서비스를 전개한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이 안마의자 69개월 렌탈 서비스를 전개한다. [사진=SK매직 제공]

◆ SK매직, 업계 최초 '안마의자 69개월 렌탈 서비스' 선보여...2만원대 이용 가능

SK매직이 69개월까지 이용 가능한 안마의자 장기 렌탈 서비스를 도입하며 품질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SK매직은 업계 최초로 안마의자를 최대 69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 4월 출시된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모델명: MMC-145)로 월 1000대 이상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렌탈 서비스를 기간을 연장해 월 렌탈료를 낮췄다. 휴카드 이용 시, 월 렌탈료를 최대 2만3000원 추가 할인해 2만원 대에도 안마의자를 이용할 수 있다.

동원그룹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 이미지 [사진=동원그룹 제공]
동원그룹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 이미지 [사진=동원그룹 제공]

◆ 동원그룹, 소비자 대상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 진행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동원그룹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한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이다. 참치와 연어 등 수산물을 비롯해 각종 축산물, 유제품 등 동원그룹 식품 계열사의 다양한 고단백 식품들을 활용해 레시피 시연 영상을 제작해서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되며, 요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동원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동원TV’에 안내된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규모는 약 600만원이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상 2팀에게 동원몰 상품권 20만원권, 감사상 20팀에게는 ‘동원선물세트’가 수여된다. 수상작은 접수 마감 이후 2주 이내에 동원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메디톡스 CI [사진=메디톡스 제공]
메디톡스 CI [사진=메디톡스 제공]

◆ 메디톡스, '바이오유럽 2021' 참가...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굴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에 본격 나선다. 메디톡스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헬스케어 파트너링 컨퍼런스 중 하나인 ‘바이오유럽 2021(Bio-Europe 2021)’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및 북미 소재 글로벌 제약사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에 대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신약 후보물질들의 라이센싱 비즈니스를 위한 일대일 미팅을 진행하게 된다.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해 매년 200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는 바이오유럽은 25일부터 4일간 진행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톡스는 이번 행사에서  첫 합성신약 지방분해주사제 ‘MT921’을 논의 대상에 포함했으며, 안과질환 및 면역관문저해 항체치료제 등에 대한 기술이전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톡스가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지방분해주사제 'MT921'은 기존 제품 대비 부종, 멍 등 부작용을 줄여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MT921는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임상3상을 승인 받아, 시험이 순항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