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이마트·대교·티몬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1.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1일 티몬은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동참하며 특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창립 33주년 기념 '블랙파워세일'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네이버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을 선보인다. 대교는 ‘크리드AI 문해력 트레이닝 서비스’를 오픈한다. 삼진제약은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비타민, 산화아연이 함유된 영양제 ‘엠지에버 액’을 출시했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참여한다.[사진=티몬 제공]

◆ 티몬,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 특별 할인쿠폰 제공

티몬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동참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국내여행 수요 창출로 관광업계의 경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도의 정부 지원 프로젝트다. 이번 지역편은 본 프로모션인 전국편에 앞서 10개 참여 지역 한정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40여개 온라인 여행사 중 선정된 9개 여행사가 참여한다.

티몬은 1일부터 3일까지 경기, 인천, 세종, 충남, 경북, 경남, 울산, 부산, 대구, 강원 등 10개 지역의 숙박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7만원 초과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권 특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숙박대전에서 구매한 상품은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체크인이 가능하다. 티몬 고객 대상으로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티몬에서 숙박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 즉시할인 쿠폰이 발급되고 숙박대전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슈퍼세이브회원의 경우 결제금액의 2%를 추가 적립 받는다.

창립 33주년 기념 전자랜드 '블랙파워세일' [사진=전자랜드 제공]
창립 33주년 기념 전자랜드 '블랙파워세일' [사진=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창립 33주년 기념 '블랙파워세일' 진행

전자랜드가 오는 30일까지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전국 동시 ‘블랙파워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기그릴·전기밥솥·청소기·공기청정기·온풍기·가습기·헤어드라이어 등의 주방 및 생활 가전을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균일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전 품목을 네이버페이, 엘페이(L.PAY),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5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페이백으로 지급한다. 엘페이와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금액대별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카드는 삼성·롯데·신한·KB국민·NH농협·현대 카드로 캐시백은 결제한 카드사 자동 연결 계좌로 제공한다.

이마트 '인생맛집' 첫 상품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인생맛집' 첫 상품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사진=이마트 제공]

◆ 이마트, 피코크·네이버 협업,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출시

이마트와 네이버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이 출시된다. 오는 4일에 ‘지역명물챌린지’에 앞서 테스트 개념으로 사전 기획한 ‘인생맛집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를 출시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통나무집 닭갈비는 40년 전통의 정통 철판닭갈비로, 1978년도에 춘천 소양강댐 인근 신북읍에 개업해 2대째 이어오는 지역 맛집이다. 통나무집 닭갈비의 입소문으로 춘천 소양강댐 일대가 닭갈비 식당 촌(村)으로 형성되었고, 블루리본 서베이 등 공인 맛집 리스트에 수 차례 이름을 올렸다.

[사진=대교 제공]
대교 '크리드 AI 문해력 트레이닝 서비스' [사진=대교 제공]

◆ 대교, ‘크리드AI 문해력 트레이닝 서비스’ 오픈

대교가 한국어 심층 자연어 처리를 위해 구글의 딥러닝 언어모델 ‘버트(BERT)’를 기반으로 한 ‘크리드(KReaD) AI 문해력 트레이닝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에듀테크 기업 최초로 개발한 한국어 교육용 버트 엔진을 활용해 글을 읽는 능력, 답을 찾는 능력, 글을 쓰는 능력 수준 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대교가 개발한 한국어 교육용 버트 엔진은 ‘Q&A엔진’과 ‘서답형 문제 자동채점 엔진’이다. 먼저 ‘Q&A엔진’은 딥러닝 기반의 기계독해모델을 적용했다. 지문을 읽고 다양한 동적인 형태의 질문을 학습자 스스로 출제하면 AI가 학습자의 질문의 의미를 파악해 고난도 질문에도 적합한 답을 찾아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주어진 지문을 읽고 질문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사진=가민코리아 제공]
가민코리아가 '가민 아시아런 2021'를 개최한다. [사진=가민코리아 제공]

◆ 가민코리아, ‘가민 아시아런 2021’ 개최

가민은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가민 아시아런 2021’을 개최한다. 가민이 주최하고 ‘아미노바이탈’이 공식 후원하는 ‘가민 아시아런 2021’은 버추얼로 진행되는 하프 마라톤(21.097km) 대회로, 러닝 기능을 지원하는 가민 GPS 스마트워치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일 오후 1시부터 2일 자정까지 가민 피트니스 어플리케이션인 ‘가민 스포츠’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가민 스마트워치를 착용 후 GPS를 활성화해 하프 마라톤 코스를 완주하면 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약 한 달여 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21.097km를 완주 후 기록을 저장하면 시계가 자동으로 참가자의 러닝 기록을 업로드 해 순위표에 반영해준다. 참가자는 가민 스포츠 어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자신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 유저는 횟수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러닝 기록 중 가장 좋은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삼진제약 '엠지에버 액'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엠지에버 액'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제공]

◆ 삼진제약, ‘엠지에버 액’ 출시

삼진제약은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비타민, 산화아연이 함유된 영양제 ‘엠지에버 액’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 된 ‘엠지에버’의 주성분인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로서 에너지 생성 및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여러 종류의 ‘마그네슘’ 중 물에 잘 녹는 ‘유기염 마그네슘’에 속한다. 이로 인해 위산이 적은 경우에도 쉽게 분해되어 이에 따른 위장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흡수가 빨라 생체이용율이 높다는게 삼진제약 측 설명이다.

하지만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산화마그네슘’은 다른 성분과의 복합 복용으로 정제 사이즈가 목 넘김에 부담이 있을 정도로 큰데다가 설사 및 위장 장애 부작용의 우려도 존재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