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이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고, 하나은행은 외국환 특화 전문서비스 제공 위한 글로벌 뱅킹 센터를 오픈했다. NH농협은행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상품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은 2조원 돌파했고, 토스증권의 경우 새달 해외주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최초로 렌탈채권 공모 ABS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KB국민은행이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KB국민은행이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허인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을 믿고 거래해 주시는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KB의 플랫폼 생태계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새롭게 재구축한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가 경쟁력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현지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하나은행, 글로벌 뱅킹 센터 오픈

하나은행은 서울 삼성도심공항센터지점 내에 외국환 특화 센터인 글로벌 뱅킹 센터를 새로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 해당 센터는 점차 다양해지는 글로벌 금융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차별화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외국환 특화 센터다. 해외이주 상담, 글로벌 자산관리 컨설팅, 유학 및 해외 부동산 취득 관련 컨설팅, 해외 거주 국민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특화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전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나은행 본점에서 외국환 규정 및 외국인투자 유치, 외국환 기획 업무 등을 담당했던 전문 인력들이 투입됐다. 하나은행 내 외국환 관련 최고 권위자임을 인증하는 FX 마스터 취득 직원을포함해 외환관리사, 국제무역사, 외환전문역 등 다양한 외국환 관련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NH농협은행은 NH농식품그린성장론 잔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 NH농협은행, ESG특화 NH농식품그린성장론 2조원 돌파

NH농협은행은 NH농식품그린성장론 잔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 NH농식품그린성장론은 ESG실천 우수 농업·농식품기업 지원을 위한 상품이다. 지난 6월 1조원을 돌파한 지 넉 달이 지나지 않아 대출잔액 2조원을 넘어섰다. 농협은행은 최근 농협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우리 농산물로 식음료를 제조·소비에 앞장서는 농식품기업에 대해 여신 금리 우대 및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출한도를 추가 우대 지원하고 있다. 우리 농가와 농식품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 토스증권, 해외주식 서비스 사전신청 개시

토스증권이 새달 해외주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사전신청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의 해외주식 매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서비스를 순차 오픈한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352개의 주요 종목과 156개의 ETF(상장지수펀드) 등 500 여 종의 거래를 먼저 선보인다. 거래 종목은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으로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는 내년 1분기 중 제공할 계획이다. 친구를 초대하면 수수료 혜택이 3개월 연장되어 최대 6개월간 수수료 없이 해외주식 투자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증권사 해외주식 서비스 수수료 혜택 중 최대 수준이라고 토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최초로 렌탈채권 공모 ABS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사진=김지훈 기자]

◇ 신한금융투자, 국내 최초 렌탈채권 공모 ABS 발행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최초로 렌탈채권 공모 ABS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안마시장 점유율 1위 업체 바디프렌드의 렌탈채권 공모 ABS 발행을 주관했다. 이번에 발행된 공모 유동화 ABS는 394억원이 발행됐으며 이중 선순위 ABS는 최상위 신용도인 AAA를 부여받았다. 이번 바디프렌드 렌탈채권의 자산유동화는 공모 유동화를 포함해 총 503억 규모로 이뤄졌다. 등록유동화 시장확대를 위한 자산유동화에 관한 법률의 개정 취지에 맞춰 신한금융투자는 공‧사모 등록유동화를 업무를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국내 최초 렌탈채권 공모 ABS 유동화라는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게 됐다. 바디프렌드는 기존의 사모 유동화를 통한 자금 조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공모를 통한 렌탈채권의 등록유동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연계한 중장기적 재무융통성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신한금융투자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