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SG닷컴, '오피스 헬스케어' 실시..."근로자 건강이 곧 회사 경쟁력"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1.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SSG닷컴이 직원 건강을 위한 ‘오피스 헬스케어’를 실시한다. 물류센터 근무자를 위한 '보건관리자'를 채용해 SSG닷컴 직원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배송 기사 등 협력사 소속 직원을 포함한 네오 근무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김포와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마련,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만든 까닭은 현장 직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해 보다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 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동시에 산재 발생 시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긴급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 밖에 운동능력, 영양상태, 스트레스 등과 관련한 의료 상담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이 오피스 헬스케어를 도입해 체계적인 직원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오피스 헬스케어를 도입해 체계적인 직원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사진=SSG닷컴 제공]

이를 위해 SSG닷컴은 만성 근골격계 질환자 및 관련 증상이 의심되는 근무자라면 누구나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이번 건강관리실 설치를 계기로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현장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물류센터 근무자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직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시설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내부 목소리를 반영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