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아모레퍼시픽·이마트24·쿠쿠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1.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17일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1 메세나대상 '대상'을 수상한다. 이마트24는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을 선보이며, 다이슨은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1’ 의 우승작을 선정한다. 쿠쿠전자는 '3구 화이트 쉐프스틱 인덕션’을 SK렌터카는 운행한 만큼 요금 내는 '타고페이'를 출시한다.

 

◆ 아모레퍼시픽, 2021 메세나대상 '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한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메세나대상 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오랜 기간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의 전통문화, 미술, 단편영화 등 폭넓은 문화예술 후원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2021년 한국메세나대회 시상식은 오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수상에서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운영, 미쟝센 단편영화제 후원 등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 노력도 함께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한국 전통을 지키고 알리겠다는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의지를 바탕으로 1979년 설립한 태평양박물관을 계승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설화수, 2020 설화문화전 Pivotal Tree.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이마트24,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출시

이마트24가 가메골손왕만두와 손잡고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반반,고기,김치)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단순 브랜드 제휴를 넘어 가메골손왕만두로부터 받은 만두소를 사용한 동일한 크기의 만두를 즉석 냉동시켜, 남대문시장에서 먹던 가메골손왕만두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가메골손왕만두는 하루에 8천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줄을 서서 기다려 먹는 남대문 시장의 대표 맛집이다. 이마트24는 오랜 시간 기다리거나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간편식으로 선보이게 됐다.  

[사진=이마트 24제공]
이마트24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 [사진=이마트 24제공]

 

◆ 쿠쿠, '3구 화이트 쉐프스틱 인덕션' 출시

쿠쿠전자가 국내 업계 최초로 탐침형 온도계를 활용한 3구 화이트 셰프스틱 인덕션레인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전 구매 시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상판과 메탈릭 실버 컬러로 된 조작부의 조화와 상판의 프레임을 없앤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조리대 및 아일랜드 식탁 등 주방 어디에 설치해도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쿠쿠 제공]
쿠쿠전자 탐침형 온도계를 활용한 ‘3구 화이트 셰프스틱 인덕션레인지[사진=쿠쿠 제공]

 

◆ 다이슨,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1’ 우승작 선정

국제 학생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공모전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1의 최종 우승 결과가 발표됐다.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는 제임스 다이슨 재단이 차세대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매년 주최하고 있는 국제 학생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대회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기록적인 수의 출품작들이 모인 가운데 국제전·지속가능성·의료 총 3가지 부문에서 총 3개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의료 부문 시상은 이번에 처음 추가되었으며 올해만 이례적으로 진행된다.

국제전 최종 우승작에는 가정용 안압 진단 기기 ‘홉스’가 선정됐으며,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는 저가형 플라스틱 분류 장치인 '플라스틱 스캐너'가 의료 부문 우승작으로는 자동으로 상처 부위의 지혈을 돕는 핸디형 의료 기기 ‘리액트’가 선정됐다.

[사진=다이슨 제공]
가정용 안압 진단 기기 ‘홉스' 사용 모습. [사진=다이슨 제공]

 

◆ SK렌터카, 운행한 만큼 요금 내는 '타고페이' 출시

SK렌터카는 소비자의 차량 주행거리를 기반으로 요금을 산정하는 렌털 상품 타고페이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타고페이는 매월 차량을 운행한 만큼만 이용료를 내며 이용하는 업계 첫 신개념 렌털 상품이다. 타고페이는 차량별 기본료에 주행거리 요금을 더해 월 렌털료를 산정한다.

SK렌터카는 자사의 최신 사물인터넷(IoT)기술이 접목된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활용해 차량의 계기반에 기록되는 주행거리를 기반으로 주행거리 요금을 산출한다.

[사진=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가 운행한 만큼 요금 내는 '타고페이'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SK렌터카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