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열심히 공부한 당신 즐겨라" 유통가, 수험생 대상 마케팅 '활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유통업계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을 치른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수험표 할인을 시작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쇼핑을 시작으로 엑티비티까지 혜택 영역을 넓혔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가에서는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우선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18일까지 '수험생 건강 케어 프로모션'을 열고 GNC·솔가 등의 건강기능 식품 50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에서는 21일까지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식당가 11개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 쿠폰을 제공한다.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모델들이 `아이더×에스파 팝업스토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모델들이 `아이더×에스파 팝업스토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 이모티콘과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도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의 스트레트를 날려줄 문화시설도 이벤트를 연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모든 수능 수험생에게 시험일인 오는 18일부터 12월말까지 최대 66%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SK텔레콤과 협업 이벤트도 펼친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0한동' 앱에서 수능 수험표 인증 후 쿠폰을 받아 에버랜드 이용권을 바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앞 인증샷을 찍는 학생들. [사진=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앞 인증샷을 찍는 학생들. [사진=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이달 말까지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능 응시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힐링 콘텐츠를 마련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도 이달 말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수험표 지참 시 동반 1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

공연업계도 이에 가세했다. 우선 서울시향은 수험생에게 내달 2일과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보리스 길트버그의 베토벤’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세종문화회관은 다음달 2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전시 ‘중견작가전’, 서울시뮤지컬단 ‘작은아씨들’, 서울시합창단 ‘헨델, 메시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송년음악회’에 30~50%의 수험생 할인을 적용한다. 

외식·식품업계도 '애프터 수능'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SPC그룹의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이날부터 사흘간 수능 수험표와 해피포인트 앱 쿠폰을 제시하면 제조음료를 2000원 할인해준다. 제너시스BBQ는 19일부터 사흘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