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롯데제과·위메프오·위니아딤채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1.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25일 롯데제과는 ‘가나 앙상블’을 선보인다. 위니아딤채는 '위니아 식기세척기 6인용'을 출시한다. 위메프오는 D2C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를 정식 서비스한다. KGC인삼공사 홈페이지가‘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을 연다. 

 

◆ 롯데제과, ‘가나 앙상블’ 선봬

롯데제과가 부드러운 초콜릿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한 입 크기 사이즈인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가나 앙상블은 커피나 와인 등의 음료를 시음할 때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맛에 따라 ‘다크쇼콜라’, ‘휘앙티누’, ‘티라미수’ 3종으로 나뉜다. 또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입 사이즈로 만들었다.

가나 앙상블 겉 포장지에는 제품의 콘셉트를 표현하는 소재를 삽입하고 갈색, 녹색 등으로 색도 다르게 적용해 제품의 맛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 가나 앙상블 제품 모양도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접하던 기존 ‘가나초콜릿’의 판 형태에서 벗어나 막 개화한 듯한 꽃봉오리의 모습으로 만들어 색다른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롯데제과 '가나앙상블' 제품.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가나앙상블' 제품. [사진=롯데제과 제공]

◆위니아딤채, '위니아 식기세척기 6인용' 출시 

위니아딤채가 올해 7월 첫 선을 보인 3인용 식기세척기에 이어 편리하게 설치∙사용 가능한 위니아 식기세척기 6인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니아 식기세척기 6인용은 싱크대 상단에 편하게 설치∙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cm의 작은 타공 사이즈를 내는 것만으로 제품을 설치할 수 있어 빌트인 시공이 어려운 곳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식기세척기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과 사용 편리성도 갖췄다.

우선, 식기의 오염도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물 온도 및 세척 시간을 조절하는 ‘스마트 세척 모드’를 탑재했다. 식기의 오염도가 적을 경우 세척 시간을 최소화해 물 절약에 도움을 준다. 자동코스, 강력코스 등 다양한 상황과 식기 상태에 맞게 6가지 세척모드도 취사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대용량 내부 바스켓을 채택해 직경 30cm의 프라이팬, 냄비는 물론 다양한 크기의 국그릇, 밥그릇 등의 식기 적재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위니아 식기세척기.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위메프오, D2C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 정식 서비스

위메프오가 국내 배달앱 최초로 D2C(Direct to Customer) 배달앱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고객과 온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개발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판매를 위한 솔루션 전반과 온라인 점포 운영을 지원해 배달앱 업계 최초로 ‘쇼피파이 모델’을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대형 프랜차이즈에 국한하지 않고, 개인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에게도 제공한다.

앱 개발 비용은 무료다. 앱 출시 후 실제 주문이 발생하면 PG수수료 포함 3%대 수수료와 월 1만원 대 서버 이용료만 받는다. 위메프오와 시스템을 연동해 앱 운영과 유지 보수 등을 위한 추가 비용도 없다. 다양한 UI 툴을 제공해 각 사업자 별로 원하는 앱 화면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외식업 사장님들의 비용과 운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프오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 [사진=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 [사진=위메프오 제공]

◆ 이월드 오에스티,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오늘부터 한 달간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을 연다.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은 연말 선물 준비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주 대상과 상황에 따른 색다른 의미를 담은 선물 제품을 추천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먼저, 오늘부터 일주일간 달의 모양 변화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매직 윈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퓨어몬드 목걸이 3SET’와 ‘어텀무드 아라빅 시계 3종’이 대표 상품이다. 달을 보며 소원을 빌 듯 행운을 빌어주고 싶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내달 2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에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커플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엣지 심플라인 커플링’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커플링 상품과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스마트워치 밴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내달 9일 주간에는 한 해 가장 사랑받은 ‘2021 BEST 상품 기획전’을 16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을 급하게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빠른 배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해 마지막 주인 23일에는 새해 소원을 이뤄주는 ‘행운 위시 주얼리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사진=오에스티 제공]
오에스티 '어텀무드 아라비 시계' 3종. [사진=오에스티 제공]

◆ KGC인삼공사, 홈페이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수상

KGC인삼공사 공식홈페이지가 독일 국제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로, 미국 IDEA, 독일 iF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특히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제 견학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주는 부여공장 및 원주공장 ‘온라인 견학관’을 구축해 360° VR영상으로 전 세계 방문자들이 ‘정관장’의 역사와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주목을 받았다. 공식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글로벌 사업현황을 소개하는 '글로벌KGC' 메뉴를 신설하고, 영문 및 중문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 방문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시상식에서도 수상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인삼공사 홈페이지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했다.[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