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3종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소비자 배려 기술 호평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2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3종이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올해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했다.

21회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등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시상한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비스포크 큐커는 베스트 이노베이션에 이름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는 무게가 2.42kg으로 가벼워 사용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무게 중심과 핸들 각도, 먼지통과 배터리의 위치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손목이나 팔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한 삼성 비스포크 가전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1㎤ 수준의 장애물까지 감지하는 3D 센서와 자율주행 자동차에 활용되는 라이다 센서 등 다양한 센싱 기술에 인공지능 딥러닝을 더해 한 차원 다른 사물 인식 능력과 주행 성능을 구현이 주목 받았다.

비스포크 큐커는 최대 4가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간편식과 밀키트 포장의 바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캔쿡,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등으로 조리 과정의 편리성과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인정받았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은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관리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을 배려하는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사용 패턴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편의성과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