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란치스코 교황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8.1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과 기도 그리고 평화-.

오는 14일 4박5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가장 많이 전하는 메시지다. 

지난 13일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교황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영문 트윗 221개를 분석한 결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고통받는 이웃을 위한 기도 관련 단어가 가장 많이 사용됐다는 것.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8월10일까지 올라온 트위터 메시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하느님(God)'으로 모두 46회 언급됐으며 그 다음으로 '사랑(love)' 33회, '기도(pray)' 32회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사용한 해시태그는 '#prayforpeace'로 중동과 아프리카의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모두 8회 사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프란치스코 교황은 젊은이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 것으로 드러났다. "젊은이들에게"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트윗은 모두 10건으로 꿈을 포기하지 말고, 믿음을 가지고 인생에 도전하라고 당부하는 메시지가 주를 이뤘다. 또 물질적 소유에 집착하지 말고 재난과 가난으로 고통받는 이웃을 돌아볼 것을 권하는 내용의 트윗도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도 함께해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지난 4월19일 "한국에서 일어난 세월호 사건의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저의 기도에 동참해주십시오"라는 트윗을 올린 바 있다. 이 트윗은 현재까지 1만2000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 교황의 영문 트윗 전체에서 15번째로 많이 리트윗된 메시지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트위터는 영어와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9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으면 1411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으며 트윗 1개당 평균 1만 회의 리트윗이 발생하는 등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트위터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이번 방문에서 교황이 첫 한국어 트윗으로 한국인들에게 특별한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정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