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마트 눈 영양제 엄청 싸다고?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9.2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이마트가 26일부터 눈 영양제 '이마트 눈건강'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아이세이프 루테인을 개발한 제약사로 알려진 ‘안국건강’이 PNB(특정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제조사 브랜드) 형태로 제조했다. 이마트 눈 건강이 특별한 이유는 안구 건강에 특별한 효과를 발휘하는 영양소인 루테인에 아레즈2와 토비콤 배합방식을 적용해 제조했기에 효능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루테인은 야채와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색소인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누런색을 띤다. 지용성이어서 기름에는 녹지만 물에는 녹지 않는 성질을 갖고 있다. 계란 노른자에도 다량 들어 있다.

 

안국약품의 한 관계자는 아이세이프 루테인 제품을 홈쇼핑에 선보여 240억원어치의 누적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이마트 눈건강'의 가격은 시중상품에 비해 최대 60% 저렴하며 2개월 복용량인 60캡슐 한 박스에 2만6,800원이다.

황반은 눈의 얇은 신경 조직인 망막의 중심을 말한다. 노화나 고혈압, 당뇨병 등으로 황반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황반변성이다. 황반변성이 진행되면 물체가 어둡거나 흐리게 보이며, 워낙 예후가 좋지 않지만 최근에는 추가적인 시력저하를 막고 다소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까지 개발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높은 치료비 때문에 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황반변성 환자들과 대입 수험생,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무실 종사자 등에게 이 눈 영양제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바이어인 신창엽 씨는 “‘이마트 눈 건강’은 고령화사회에 접어들어 노화관련 질환인 안질환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개발됐다.”라며 “앞으로도 특정 계층에게 집중적으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 중 가격이 유난히 높은 제품군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제약사를 선정해 고품질 저가격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참살이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