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에 뇌물 준 IT기업 대표 구속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2.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과 한전 자회사에 억대 뇌물을 살포한 업체 대표가 구속됐다.

한국전력공사 자회사인 한전KDN의 납품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부장검사 장영섭)는 한전 자회사 임직원 등에게 납품 청탁과 함께 수억원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IT업체 K사 대표 김모(55)씨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업체 측에서 금품을 받은 혐의로 앞서 구속된 한전 및 한전 자회사 전ㆍ현직 임직원이 7명에 이르는 가운데, 업체 대표까지 구속됨에 따라 이번 수사가 어디까지 확대될지 주목된다.

검찰에 따르면 김씨는 배전종합상황판 등 한전이 발주하는 각종 납품공사를 수주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한전과 한전KDN, 한국수력원자력 등의 간부들에게 3억원 상당의 금품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김씨가 공사대금을 부풀려 회사자금 40억여원을 빼돌려 로비자금으로 사용한 것으로 보고 돈의 사용처를 조사하고 있다.

K사는 배전제어 상황실 시스템과 근거리통신망(TRS)을 납품하는 업체다. 2008년 이후 최근까지 IT통신센터 구축 사업 등 한전KDN 발주 사업 13건을 223억원에 계약해 특혜가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를 받았다. 검찰은 K사가 한전 등을 상대로 광범위하게 로비한 것으로 판단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한전KDN 납품비리와 관련해 이명박 정부 인수위원회 출신인 강승철(54) 전 한전 상임감사 등 7명이 구속됐다. 조승연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