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스코드'가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메신저로 각광?…‘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은

  • Editor. 박상욱 기자
  • 입력 2018.01.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상욱 기자] 과거 게임은 집에서 앉아서 제작자가 만들어 놓은 환경 속에서 인공지능과 싸움을 벌였다면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다. 유저들 간 멀티플레이를 통해 사람들끼리 경쟁을 벌이는 것이다. 팀플레이가 중요해지면서 팀원들 간 소통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요즘 핫한 게임 메신저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이 비상한 관심을 끄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유저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메신저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출처=디스코드 공식홈페이지] 

‘디스코드(discord)’는 2015년 5월에 등장한 메신저 프로그램이다. 과거 많은 게이머들이 이용했던 ‘토크 온’이나 ‘스카이프’와 유사한 형태를 지녔지만 이들과 차별화를 가지고 있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디스코드’는 ‘스카이프’나 ‘카카오톡’와 달리 개별 서버를 생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고, 코드를 자체적으로 생성해 배포하면 개별적으로 일일이 초대하는 수고 없이 간편하게 다같이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리그 오브 레전드’, ‘스팀’, ‘트위터’, ‘스카이프’ 등을 지원해 해당 플랫폼에 있는 친구들과 연동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가지고 있다.

‘디스코드’는 음질과 속도도 기존 프로그램보다 뛰어나다는 장점으로 순간순간 소통이 중요한 FPS(1인칭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유저들 사이에서 선호된다.

‘디스코드’ 다운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이 무료다.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작동되며 별도의 설치 없이 접속가능하다. 채팅봇 기능과 함께 게임 프로필을 제공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음악 재생까지 가능하다.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가 가끔 오류가 발생하는데 대표적인 사안이 ‘installation has failed’라는 문장이 뜨는 경우다. 마이크로소프트 넷프레임워크이 구 버전이거나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있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만큼 최소 4.5 버전 이상을 수동으로 설치해주면 해결된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유저들에게는 특히 디스코드 설치 및 다운이 필수인 이유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