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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에 여름 가전 찾는 소비자들...위메프 "단점 보완한 창문형 에어컨, 무선 선풍기 인기"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5.28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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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지난해 무더위로 여름 가전 품귀 현상을 겪은 소비자들이 앞다퉈 여름 가전제품 구입에 나섰다. 이러한 가운데 위메프는 "창문형 에어컨, 무선 선풍기 등 기존 제품의 불편한 점을 보완한 여름 가전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주 가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창문형 에어컨, 무선 선풍기, 무풍 에어컨 등 기존 여름 가전에서 진화한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메프는 5월 20일에서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창문형 에어컨, 무선 선풍기, 무풍 에어컨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5월 20일에서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창문형 에어컨, 무선 선풍기, 무풍 에어컨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특히 창문형 에어컨 판매는 52배 이상(5135%) 급증했다. 소음, 진동 등 약점이 있지만 기존 벽걸이 제품과 달리 벽에 구멍을 뚫지 않고 창문에 고정,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동이 쉽고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선 선풍기와 이동식 에어컨 또한 전년동기와 비교해 매출이 각각 565%, 593% 증가했다.

타워형 선풍기의 판매량도 29% 뛰었다. 일반 선풍기에 비해 회전 반경이 작아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고 날개가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직접 바람없이 실내를 시원하게 해준다’는 기능으로 인기를 끌었던 무풍 에어컨 판매도 꾸준히 늘었다. 무풍 에어컨은 6배 이상(519%)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무더위로 여름 가전 품귀 현상을 겪은 터라 올해는 미리 여름 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으로 진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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