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8년 무료진료 고영초 교수·평생 재산 기부 노판순씨 LG 의인상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LG복지재단은 48년간 무료진료 봉사의 길을 걸어온 고영초 건국대 교수와 가사도우미, 식당일 등으로 평생 모은 전 재산을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 노판순씨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

LG복지재단은 어려운 이웃에게 선행을 베푼 고영초, 노판순씨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영초 건국대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의대 본과 재학 중이던 1973년 카톨릭학생회에 가입해 매주 서울 변두리 쪽방촌 등 의료 취약 지역을 찾아 형편이 어려워 병원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진료하기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48년간 무료진료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고영초 건국대 교수 [사진=LG복지제단 제공]

지난 1977년부터는 진료와 수술 시간을 쪼개 의료 봉사를 하고 있다. 48년간 고영초 교수는 1만5000명이 넘는 환자가 무료진료를 받았다. 특히 고영초 교수는 뇌종양, 뇌하수체종양 진단 및 수술과 같이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이 치료받기 쉽지 않은 중증질환을 치료하는 데 힘을 쓰고 있다.

고영초 건국대 교수는 "봉사자들과 함께 즐겁게 일하고 환자들과 만나 진료하다 보면 피곤함이 씻은 듯 사라진다"며 "이런 보람과 기쁨이 40년 넘게 자발적으로 이곳으로 나를 이끄는 삶의 원동력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노판순씨 [사진=LG복지제단 제공]

군산에 거주하는 노판순씨는 가사도우미와 식당일, 목욕탕 운영 등으로 평생 모은 전 재산 4억3000만원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해 군산대 발전지원재단에 3억3000만원을 올해 4월 외롭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군산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쾌척했다.

노판순씨는 "평생 외롭고 힘들게 살아서 어려운 사람들을 보면 너무 가슴이 아팠는데, 이들을 위해 뭔가를 해줄 수 있어 기쁘다"며 "나는 방 한 칸만 있으면 되니 여생 동안 이들을 더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LG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평생 묵묵히 자신만의 방식으로 봉사의 길을 걸어온 두 분의 숭고한 이웃사랑 정신을 우리 사회가 함께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