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은행은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30일까지 개최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하나은행 거래 유무와 무관하게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이라고 31일 밝혔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제출 주제 또한 제한이 없다. 다만 이번 공모전에선 △초개인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고령친화적 금융상품 및 서비스 △모바일뱅킹 및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하나은행은 공모전에 참여해서 아이디어를 내놓은 손님들에게 경품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 가운데 100명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000하나머니가 제공된다. 제안 아이디어가 채택될 경우 10만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50만하나머니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해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에 반영했다. 환전 선물 기능을 더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신청서 작성 ‘스마트창구 플러스 서비스’, 하나원큐 신용대출 약정 ‘생체인증 서비스’ 등이 손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돼 제도 개선에 반영됐다.
하나은행은 2018년부터 손님행복위원회를 운영하면서 은행 전반의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손님 입장에서 불편할 수 있는 제도·관행·프로세스·시스템을 개선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