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생명, 환경의 날 맞아 ESG 활동 진행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에 나섰다. 먼저 현재 범농협 차원에서 진행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한다. 

NH농협생명은 3일 농협금융에서 하고 있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만들었다. 

NH농협생명 ESG 애쓰자 유튜브 [사진=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ESG 애쓰자 유튜브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또한 임직원에게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소개하며 ‘탄소배출 애쓰자’에 동참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로 탄소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센티브는 탄소포인트 1포인트 당 최대 2원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NH농협생명은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다. ESG 담당자와 임직원이 출연해 자신이 하고 있는 ESG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중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더불어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며 “농협생명이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