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무더위에 울긋불긋 피부...재정비 돕는 수딩 케어템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6.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 비욘드·동국제약 센텔리안24·닥터지·후스킨·블루반·미미엘...여름철 자극 피부 진정 도와
- 병풀 추출물이 자극 받은 예민한 피부 진정
- 가벼운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 동물성 원료 배제/저자극  EWG GREEN 등급 성분 활용
- 노폐물과 각질 케어에 효과적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바야흐로 완연한 여름이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계절이다. 강렬한 자외선뿐 아니라 미세먼지, 습기 등 외부 유해 요인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장시간 자극에 노출된 피부는 표피장벽과 장기 기능,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아토피 피부염, 두드러기, 모공각화증 등 다양한 질환에 취약하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스킨케어 루틴 재정비를 도와 줄 '수딩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여름이면 피지 분비가 과다해지고, 땀이나 기름으로 인해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만큼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진정을 도와줄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보습 케어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얼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대비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보습 케어를 선사하는 ‘딥 모이스처 스무딩 페이셜 크림’을 출시했다. 딥 모이스처 라인은 특유의 보습감과 잔잔하게 남는 은은한 향으로 2005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비욘드의 대표 보습 케어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은 딥 모이스처 라인의 깊은 보습력과 향을 기존에 운영해온 바디 제품에서 페이셜 크림까지 확장했다. 비욘드 클린 뷰티 연구소에서 개발한 스킨미믹세라마이드 콤플렉스와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를 담은 처방이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줘 보습 효과와 함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코코넛, 호호바 등 식물 유래 오일 성분을 더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데카 수딩 미스트' [사진=동국제약 센텔리안24 제공]
'마데카 수딩 미스트' [사진=동국제약 센텔리안24 제공]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수딩 미스트'...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 87% 함유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주는 '마데카 수딩 미스트'를 내놓았다. 센텔리안24 미스트 제품 중 병풀추출물을 최대 함량인 87%(87만ppm) 함유했으며, 동국제약 핵심원료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더한 제품이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여름철 더위와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병풀은 호랑이가 다쳐 상처가 나면 이 풀이 난 곳에 다친 부위를 비벼 치유한다고 해서 일명 ‘호랑이풀’로도 불리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유칼립투스잎추출물, 티트리잎추출물, 곰솔잎추출물 등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성분으로 구성된 그린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더해준다.

마데카 수딩 미스트는 촉촉한 워터타입 미세분사 미스트로 세안 후 스킨케어 전에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피부진정, 피부결 정돈이 가능하다. 특히 내용물이 미세하고 고르게 분사돼 메이크업 후에 뿌려도 뭉침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것이 장점.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가볍고 산뜻한 젤 크림 제형 모든 피부 타입 사용 가능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을 출시했다. 닥터지와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가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인 ‘병풀 바이옴’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까지 도와주는 진정·수분 크림이다.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에는 닥터지 대표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핵심 성분인 '5-시카 콤플렉스'를 기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대비 300배 이상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다. 또한 ‘그린 카밍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가볍고 산뜻한 젤 크림 제형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은 닥터지 제품 최초로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로부터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기준을 준수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 [사진=후스킨 제공]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 [사진=후스킨 제공]

◆ 후스킨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SPF 62.1+2중 잠금 수분 유지 시스템

데일리쉬의 스킨케어 브랜드 후스킨은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쉬운 발림성과 적은 백탁 현상이 특징. 자외선 차단지수(SPF지수)에 대해서도 공신력 있는 연구기관인 한국피부과학연구원으로부터 SPF 62.1 이라는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 검증을 완료했다.

또 초밀착 텍스처로 땀에 녹아 흘러내리는 현상이 적어 장시간 야외 운동 시에도 눈 시림을 최소화했으며 2중 잠금 수분 유지 시스템으로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하고자 했다는 게 후스킨의 설명이다.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에 사용된 모든 성분은 EWG 그린 등급이다. 또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향료 23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후스킨은 보타닉 엑스퍼트 올인원 선세럼 이외에도 고농축 진정 에센스 '보타닉 엑스퍼트 시카셀 에센스', 저자극 약산성의 '보타닉 엑스퍼트 pH발란스 포밍 클렌저'도 함께 출시했다.

'블루반 스킨케어 3종' [사진=블루반 제공]
'블루반 스킨케어 3종' [사진=블루반 제공]

◆ 블루반 '블루반 스킨케어 3종'...블루라이트 차단과 피부 진정을 동시에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블루반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수분 케어 '블루반 스킨케어' 라인을 내놓았다. 토너 패드, 세럼, 미스트 등 기초화장에 도움이 되는 3종으로 구성됐는데, 모두 블루라이트 차단을 핵심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노니 열매 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데일리 시카 토너 패드는 병풀 성분이 피부 진정과 모공 케어를 돕는다. 진정 관련 성분인 병풀 추출물을 70% 이상 함유한 토너 패드를 피부에 5분간 얹어서 사용하면 마스크 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블루 캡슐 더블 베리어 세럼은 노니 열매 추출물을 70% 함유해 보습 관리를 돕는다. 가벼운 제형이지만, 속 건조 케어를 도와 수부지(수분 부족 지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블루반의 설명이다. 워터 부스팅 픽싱 미스트는 어성초 추출물 70% 함유로 모공 케어를 돕고, 수분과 메이크업을 동시에 픽싱해 주는 미스트다. 얇고 균일하게 도포되는 안개 분사를 적용했다. 또한,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트러블 케어를 돕는다.

'클리어 테라피 타이트닝 패드' [사진=미미엘 제공]
'클리어 테라피 타이트닝 패드' [사진=미미엘 제공]

◆ 미미엘 '클리어 테라피 타이트닝 패드'...느슨해진 모공 탄력과 지친 피부의 생기를 한번에

화장품 브랜드 미미엘은 과다한 피지 분비로 느슨해진 모공 탄력과 지친 피부의 생기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토너패드 '클리어 테라피 타이트닝 패드'를 출시했다. '스위스 핑크바늘꽃'으로 불리는 에필로비움 플레이스케리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 피지조절에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Oenothein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과도한 피지 분비로 탄력 없고 커진 모공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히비스커스꽃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병풀 정량 추출물 등 3가지 수분 진정 레시피를 통한 3스텝 솔루션으로 민감하고 손상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주면서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우선 히비스커스꽃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병풀 추출물이 자극 받은 예민한 피부를 차분하게 진정시킨다. 이어 병풀 정량 추출물이 피부 탄력과 건강함을 부여해 수분 장벽 강화까지 케어한다. 

미미엘의 토너패드는 생분해 가능한 100% 순면 재질로, 비건 인증까지 획득하여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형식의 요철면으로 세안 후 노폐물과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며 지름 8㎝의 빅사이즈 패드로 얼굴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