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8 11:33 (화)
한국마사회, 사행산업 과몰입 예방 캠페인 진행...한도관과 공동으로 전개
한국마사회, 사행산업 과몰입 예방 캠페인 진행...한도관과 공동으로 전개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7.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국민이 여가를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사행산업은 필요하지만 사행산업에 과몰입해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사회는 이용자들이 스스로 과몰입 수준을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동시에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인 유캔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협업하여 도박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본 캠페인은 이미 부산경남지역의 유캔센터에서 이달 9일과 16일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부산울산센터와 공동으로 과몰입 예방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고, 창원 유캔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은 다음달 6일에 예정돼 있다.

한국마사회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이미지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는 마사회 유캔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가 함께 렛츠런파크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전 국민 대상 온라인 중독예방캠페인’도 실시한다.

유캔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중독여부를 자가 점검할 수 있는 테스트인 도박문제선별검사(CPGI)를 시행하고, 위험군별로 관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