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미래지향 디자인 철학 전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9.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기아가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열리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직관적으로 반영한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기아는 디자인을 통한 혁명의 표현을 뜻하는 디-레볼루션이라는 이번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제에 맞춰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시각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디자인 아이덴티티 미러드 룸’은 거울로 이루어진 벽과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4면을 감싼 기둥을 통해 기아 디자인이 추구하는 방향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사진=기아 제공]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자 대비적인 개념을 결합해 만들어 내는 시너지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함으로써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람객들은 동선을 따라 밝은 전시공간과 어두운 전시공간을 넘나들며 영상과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공간과 작품 전체를 구성하는 반사, 투과 등의 리듬감 있는 요소를 통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에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아 측은 기대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담은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고객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아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철학을 통해 독창적이며 진보적인 디자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