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9 (목)
[유통가 24시] LG생활건강·롯데백화점·한샘 외
[유통가 24시] LG생활건강·롯데백화점·한샘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배구선수 김연경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소개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가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위니아딤채는 초정밀 정온기술과 최신 숙성기능 등을 적용한 스페셜 와인룸 탑재 냉장고를 출시하고, 한샘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상품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숨37' 식빵언니 김연경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부관리 컨텐츠 제작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숨37' 식빵언니 김연경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부관리 컨텐츠 제작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숨37°, 김연경 유튜브 채널서 '숨마 엘릭서 에센스' 소개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국가대표 배구선수 김연경과 함께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26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김연경이 세안 후 평상 시 사용하는 제품으로 숨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숨마 엘릭서 에센스’와 ‘타임 에너지’ 기초 라인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LG생활건강 측은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지닌 김연경 선수와 숨이 추구하는 피부의 이미지가 잘 어울려 함께 컨텐츠 제작을 시도했다고 제작 배경을 밝히며 "평소에도 사용하던 진짜 숨 팬이 제품을 알리게 되어 더욱 의미 있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가을 정기에서 옷을 살펴보는 고객의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 17일간 가을 정기 세일 진행

롯데백화점은 10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17일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일은 최근 백신 1차 접종 70% 이상 달성 등 접종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긴 침체에 빠져 있던 소비 심리가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다양한 할인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매일 1만명 대상 최대 2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일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라는 특징을 반영하여, 매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대체 먼데이 쿠폰’ 릴레이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코로나 백신 접종 고객에 한하여 식당가 및 식품관 매장 이용시 10% 사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도 선착순 5만명에게 증정한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 연출 이미지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딤채 보르도 스페셜' 연출 이미지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 위니아딤채, 스페셜 와인룸 탑재한 '딤채' 신제품 선봬

위니아딤채가 김치냉장고 딤채의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최신 숙성기능 등을 적용하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최적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딤채 보르도 스페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4도어 5룸으로 식품별 최적 온도, 습도 구현과 냄새섞임을 방지하여 식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켜 주는 위니아딤채 만의 펜타(PENTA)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와인 보관에 특화된 보르도 스페셜룸에서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와인별 맞춤 저장 온도도 지원한다.

딤채 보르도 스페셜은 오리지널 딤채의 독립냉각 시스템 적용으로 멀티 저장 냉장고로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 할인점 및 위니아 전문점과 하이마트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샘 21년 하반기 거실 신제품 유로 부티크 침실 크림화이트 색상 [사진=한샘 제공]
한샘 21년 하반기 거실 신제품 유로 부티크 침실 크림화이트 색상 [사진=한샘 제공]

◆ 한샘, 2021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인테리어 가구 신상 출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1년 하반기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10여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집에서 하는 활동이 다양해 지는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집안의 각 공간에서 가구 배치를 여러 구성으로 바꿀 수 있는 모듈형 기능과 트렌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휴식과 안식을 위한 최신 소재 등을 적용한 신제품을 기획했다.

한샘의 하반기 신제품들은 오프라인 한샘디자인파크, 대리점, 온라인 한샘몰 등에 순차적으로 전시, 런칭될 예정이다. 또한 한샘은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한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 신제품을 다가오는 10월에 진행할  ‘21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백화점, 다음달 1일부터 '가을 정기 세일' 진행

현대백화점은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동안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최근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 타깃으로한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또 세일 기간 동안 고객간의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