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업·공연업 종사자도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가능..."오미크론 등 불확실성 반영"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2.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여행업, 공연업 등 종사자도 정부의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정부가 오미크론이 국내에 유입되는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을 감안한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손실보상 비대상 업종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을 2일 발표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손실보상 대상에서 제외된 업종의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의 금융 지원정책이며 1%의 저금리로 2000만원까지 대출해 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휩쓸고 간 국내 여행업계의 올해 1분기 성적표는 참혹했다. [사진=연합뉴스]<br>
여행업, 공연기획업 등 종사자가 특별융자신청 대상자에 포함됐다. [사진=연합뉴스]

이번에 새로 지원 대상에 추가된 업종은 여행업, 공연기획업, 국제회의업, 전시업 등 4개 업종으로 약 1만5000개사로 예상한다.

상세한 신청 방법과 일정은 4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달 29일부터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월7일부터 9월30일까지 '인원·시설운영 제한' 조치 이행에 따라 매출이 감소한 손실보상 비대상 소상공인(올해 9월30일 이전 개업 업체)을 대상으로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을 받았다. 시설운영 및 인원 제한 업종을 중점 지원하기로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국내에 유입되는 등 불확실성이 커지자 정부는 여행업과 공연업 등도 특별융자를 받을 수 있게 조치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