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금융, 비은행 계열사 대표이사 추천…이동철 지주 부회장 승진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2.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금융지주가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KB증권 등 비은행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의 경우 이달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추천된 후보는 이달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최종심사와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KB금융지주 대추위는 이달 말 임기가 만료되는 7개 계열사 중 KB국민카드,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에 대해 신임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16일 밝혔다.

KB금융지주가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KB증권 등 비은행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사진=김지훈 기자]

KB증권,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인베스트먼트에 대해서는 기존 대표이사를 후보로 재추천했다. 특히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는 이달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KB국민카드에는 이창권 KB금융지주 CSO·CGSO, KB생명보험에 이환주 KB금융지주 CFO, KB저축은행에 허상철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대표가 추천됐다. 신임 대표이사들의 임기는 2년이다.

KB국민카드 신임 대표로 추천된 이창권 현 지주 CSO·CGSO는 푸르덴셜생명의 성공적 인수에 기반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 등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했다.

KB생명보험 신임 대표로 추천된 이환주 현 지주 CFO는 계열사별 핵심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계열사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끌어냄으로써 KB금융이 리딩그룹의 위상을 굳건히 하는데 있어 탁월한 경영관리 역량을 발휘했다.

KB저축은행 대표로 추천된 허상철 현 은행 스마트고객그룹대표는 디지털, 영업, 전략, 경영혁신 등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계열사 사업 부문에 대한 최적의 인사이트를 겸비하고 있다고 KB금융지주 측은 밝혔다.

KB증권,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인베스트먼트는 박정림, 김성현, 이현승, 황수남, 김종필 현 대표이사를 대표이사 후보로 재추천했다. 이들의 임기는 1년이다.

KB금융지주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리딩금융그룹으로의 확고한 위상 구축을 위해 시장 지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역동적인 차세대 리더 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