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자동차, CES 2022 참가 예정...로보틱스∙메타버스 통한 이동 경험 확장 비전 제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2.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1월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를 주제로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한다. 로보틱스는 로봇을 다루는 기술 분야를 뜻한다.

현대자동차는 23일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의 결합 등을 통해 인류 사회에 가져올 이동의 역할 및 형태의 미래 변화상 제시를 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가 내년 1월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를 주제로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은 단순 이동수단을 만드는 것을 넘어 이동에 대한 인류의 근원적인 열망을 획기적으로 충족시켜 줄 로보틱스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이 담길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모든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모빌리티 오브 띵스(MoT)' 생태계 실현을 위한 핵심 로보틱스 기술 기반의 ‘PnD(플러그 & 드라이브) 모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에서의 경험을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함께 소개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는 전시 기간인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PnD모듈 모빌리티, 보스턴 다이내믹스사의 스팟 및 아틀라스 등 확대된 로봇 라인업을 부스에서 일반에 공개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로보틱스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현대차의 새로운 모빌리티 비전 및 주요 전시물에 대한 상세 내용은 내년 1월 4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현대차 CES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발표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