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까닭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2.03.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위메프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5년간 혜택을 받은 소상공인이 1만여 곳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이 대두되기 전인 2017년부터 이들을 전담하는 전략제휴팀을 꾸리고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입문 교육부터 △1 대 1 MD 컨설팅·큐레이션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등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다.

위메프는 이러한 그간의 노력을 통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담스퀘어 in 역삼(W아카데미) 전경  [사진=위메프 제공]
    소담스퀘어 in 역삼(W아카데미) 전경  [사진=위메프 제공]

이번 표창은 온라인화가 필요한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하고 온라인 판로 개척에 적극 앞장 선 공을 인정받은 결과다.

2020년 12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소담스퀘어 in 역삼(W아카데미, 이하 소담스퀘어)’을 개관했다. 온라인 셀러 양성을 목표로 문을 연 소담스퀘어에서는 판매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업무 공간,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픈 후 1년간 2800여 개 소상공인 상품이 도움을 받았다.

최근 온라인시장에서 라이브커머스가 판매 채널로 급부상하자 소상공인 맞춤형 콘텐츠도 기획해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상품을 생산·제조하는 현지에서 진행하는 소통형 라이브커머스 'WEMAKELIVE'와 '팔도라이브' 등으로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