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기업들도 나섰는데 글쎄?!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05.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사업장을 놀이공원으로 조성해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을 초대하고, 자녀가 있는 구성원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고….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은 가족 친화 경영활동을 위한 이벤트들이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다만 5일 전국적인 폭우 소식에 따라 일부 대기업에서는 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해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실내 행사를 준비했다. 지난해에 이은 어린이날 행사로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엔트럴 키즈 파크'를 연다. 올해는 사업장을 확대해 서울 본사 파크원, 대전 기술연구원, 오창 에너지 파크에서 총 1,400여 명의 임직원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과 함께 마술쇼 등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기업들이 임직원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연합뉴스]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기업들이 임직원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는 매해 진행하는 가족 친화 행사의 일환으로 충북 청주 반도체 공장(M11)을 모델로 제작한 반도체 팹 옥스퍼드 블록 선물을 준비했다. 블록 조립을 통해 자녀는 부모가 재직 중인 기업을 가까이 경험해볼 수 있어 임직원에게 반응이 좋다.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에서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자녀가 있는 구성원에게 자녀 1명 당 어린이날 선물을 1개씩 제공해 훈훈함을 더했다.

LG전자는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서초구 LG전자 서초R&D캠퍼스,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등 사업장을 활용한 놀이공간을 만들고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천 시에 대비해 비가림막이 설치, 우산 기념품 준비, 안전요원 대기 등으로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그 밖에 삼성전자는 각 사업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가족 초청 행사를 며칠 연기했다. 삼성 디스플레이는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가족을 초청한 행사를 준비했으나 비로 인해 행사를 취소하고 가을에 다시 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는 5일 개최되는 '2023 국제어린이마라톤'의 임직원 참가비를 전액 지원한다. 기아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의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에 참여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화시스템은 용인사업장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 포토존을 비롯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업다운 뉴스와 통화에서 "가족 행복이 회사 발전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임직원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며 어린이날 행사에 각별히 신경 쓰는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