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 '마음이 마음에게' 공감으로 '따뜻한 사회' 만드는 나눔 활동 확대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7.2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롯데가 창출한 가치를 사회와 나누는 그룹 비전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를 실현하기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다. 롯데는 ‘마음이 마음에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여성과 아동, 나라사랑, 글로벌, 캠페인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과 교육 환경에 대한 불평등 해소를 위해 올해 15억원을 들여 여수시를 포함한 전국 4개 지역에 ‘맘(mom)편한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사진=롯데지주 제공]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사진=롯데지주 제공]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친환경 놀이터를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2017년 부산 동래구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에 총 24곳이 조성됐다. 이전과 달리 올해는 미세먼지 등 환경 요소를 고려해 실외 놀이터뿐만 아니라 실내 놀이터 조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는 올해 6개의 ‘mom편한 꿈다락’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친환경 원목 소재의 책방과 디지털 학습 공간을 조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롯데는 2017년 군산시 회현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모두 81개소를 설립했다.

롯데는 ‘청춘책방’ 운영 및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도 후원해오고 있다. ‘청춘책방’은 주로 환경이 열악한 전방부대에 독서 공간과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롯데는 올해 육군, 공군, 해군 부대에 새 ‘청춘책방’ 7곳을 조성할 계획이다. 롯데는 지난해 육군, 공군, 해군을 대상으로 장병들의 니즈와 군부대 특성을 반영해 스터디카페 등을 조성했으며, 지난해까지 전국에 총 76곳을 조성했다.

롯데는 지난 5월 ‘제6회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을 후원하기도 했다. 국가에 헌신하는 육군 구성원과 가족들이 행복하고 존중 받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시상식이다. 롯데는 2021년부터 해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 및 군무원 가족을 위한 후원을 약속하고 상금과 상품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 문을 연 강원도 철원 15사단 청춘책방. [사진=롯데지주 제공]
2021년 문을 연 강원도 철원 15사단 청춘책방. [사진=롯데지주 제공]

취약계층 아동에도 후원...‘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전파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7일 친환경 자원순환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서울 안국점 매장에서 기부물품 판매 행사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잡화 약 2000여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으며, 이날 행사에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들도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여 물품 전시와 판매를 도왔다. 이날 행사를 통해 얻은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달 30일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 ‘찾아가는 냠냠연구소’를 진행했다.  냠냠연구소는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의 단체·기관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롯데웰푸드의 과자 등 각종 롯데 제품으로 이뤄진 키트를 활용해 선생님과의 비대면 수업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며 식품 연구원을 체험하는 활동이다. 

이번 ‘찾아가는 냠냠연구소’는 서울서진학교 초등 4학년 학생 12명과 ‘냠냠 과자 화분 만들기’ 주제로 진행됐다.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 참여자 9명이 일일 선생님으로 나섰으며 학생들은 이들의 지도에 따라 자신만의 화분을 완성했다. 특히 임직원 참여자들은 장애 아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기 위해 사전 교육을 수강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