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L그룹 하반기 신입 채용, 미래인재 확보전...모빌리티부터 건설까지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9.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HL그룹이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HL그룹은 HL만도·HL클레무브·HL홀딩스·HL디앤아이한라 등 4개사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계열사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가장 먼저 채용을 준비한 건 HL만도와 HL클레무브다. 양사가 ‘SDV(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 부품 개발에 역점을 둔 만큼 관련 모빌리티 섹터 전문인력을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HL그룹이 하반기 공채를 시작했다. [사진=HL그룹 제공]
HL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사진=HL그룹 제공]

지주사 사업부문인 HL홀딩스는 유통·물류, IT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의 인재 채용에 나섰다.

데이터센터 구축 신사업을 추진 중인 HL디앤아이한라 역시 건축·토목 분야 전문 인력은 물론, 건설과 디지털을 융복합할 수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교육 소식도 있다. HL인재개발원은 25일부터 ‘인테리전트 비클 스쿨' 1기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HL그룹 자동차 섹터가 커리큘럼 설계 등 교육 전반을 지원하는 민관합동사업이다.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해 만들어졌다.

교육에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등 개발 경험이 풍부한 HL만도·HL클레무브의 현직 SW개발진이 강의에 직접 투입되고, 기간은 약 6개월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HL만도·HL클레무브 우선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HL그룹 관계자는 “자동차부터 건설까지 그룹 차원의 미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