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이앤씨,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상생경영 ‘결실’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9.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중소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던 포스코이앤씨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1년 도입됐으며, 대기업의 상생협력 노력과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위 동반성장종합평가와 공정위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해 동반위에서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분류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공표한다.

포스코이앤씨 사옥.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 사옥.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정위 직권조사 및 중기부 수위탁거래 정기 실태조사 면제, 공공입찰 사전심사 가점 등 정부 차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포스코이앤씨는 2020년부터 자체적으로 동반성장 5대 브랜드(공정·공존·공감·공유·공생)를 도입하고, 중소협력사를 위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같은 해 건설사 최초로 최저가 낙찰제를 폐지하고, 협력사 적정이윤 보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비해 신용평가사와 공동으로 공사 협력사에 적합한 ESG 평가모형을 개발했다. 올해는 변경된 사명에 맞춰 ‘에코 &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을 출범시켜 안전·품질·기술 3개 분야에서 6개 특화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영 자금 무이자 대여, 동반성장·ESG펀드, 더불어 상생대출 등 금융 지원과 성과공유제, 기술협력공모전 등을 진행 중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비지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며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