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상그룹 '사랑나눔 바자회’ 참여 계열사 확대, 친환경 활동도 강화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0.1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대상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친환경 사회공헌에 나선다.

대상그룹은 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된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지역 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 18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바자회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를 더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대상그룹 2023 사랑나눔 바자회 포스터.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 2023 사랑나눔 바자회 포스터. [사진=대상그룹 제공]

이번 바자회는 참여 계열사를 확대해 보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브랜드 청정원과 종가,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등 기존 참여사에 이어 올해는 계열사 혜성프로비젼, 대상델리하임, 대상펫라이프 등이 참여한다. 간편식과 김치, 건강기능식품, 육류, 반려동물용 영양식과 간식 등 제품 총 280여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비닐봉투 제공 없이 고객들의 장바구니 이용을 장려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대상리유저블백’을 판매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운영된다. 임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온실가스 감축 환경 실천 서약 참여 캠페인도 진행하며, 사람, 사회, 자연의 지속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대상그룹의 사회공헌 비전을 알리는 홍보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청정원 봉사단의 유니폼 또한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됐다.

대상리유저블백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바자회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고, 친환경 활동을 한층 강화해 보다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의 상생은 물론, 친환경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