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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UP] 쿠팡∙이마트∙NS홈쇼핑∙티몬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0.18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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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이 로켓그로스를 활용한 중소상공인 매출이 짧은 시간 급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역량 강화에 나선다. NS홈쇼핑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협력사에 수출 활동 기회를 지원했다. 티몬은 연말 시즌에 앞선 가전∙디지털 제품 특가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쿠팡, 로켓그로스 활용한 중소상공인 월매출 억대 돌파

18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 로켓그로스를 활용해 짧은 시간 급격한 매출 성장을 이뤄낸 중소상공인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관·포장·배송·반품 등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로 택배와 고객 응대(CS) 부담을 줄인 대신, 제품 개발과 생산에만 주력해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대대적으로 확대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고양이용품 제조 업체 ‘주식회사 유니커머스’는 지난해 7월 쿠팡 입점 후 월매출 3억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의류 중소업체 ‘에코컴퍼니’는 입점 후 8개월 만에 월매출 2억4000만원을 달성했다. 유니커머스를 운영하는 도인구 이사는 “물류 관련 인력 등 투자 부담이 컸는데, 로켓그로스를 통해 매출 신기록을 냈다”고 말했다.

지역 농가에서도 로켓그로스를 통한 매출 성장 사례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 영주에서 벌꿀을 판매하는 ‘한울벌꿀’은 쿠팡 입점 후 3개월간 월매출 평균 1000만원을 돌파했다. 쿠팡 로켓그로스는 대량이 아닌 상품 1개부터 입고가 가능해 중소상공인 친화적인 서비스라는 평가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팡 로켓그로스를 활용해 짧은 시간 급격한 매출 성장을 이뤄낸 중소상공인이 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로켓그로스를 활용해 짧은 시간 급격한 매출 성장을 이뤄낸 중소상공인이 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 이마트,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2년 연속 협력사에 ESG 역량 강화 지원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한 데 이어 2년 연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ESG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ESG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총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중소 협력사에 ESG 대응 역량 성장을 지원하고,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협력사를 돕기로 했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는 동반위 명의로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 동반성장프로그램 우선선정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손천식 이마트 컴플라이언스담당 상무는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중소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해에 이어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해에 이어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 NS홈쇼핑,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서 협력사 상품 선보여

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18~19일 주최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에 참여한다고 이날 밝혔다.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는 국내 중소 화장품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이틀간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진행한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화장품 15개 사와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바이어 15개 사가 참여해 일대일 오프라인 상담으로 진행하며 유통사로는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참여했다. NS홈쇼핑 부스를 통해 태영, 제이준, 끌로드벨, 올가 힐링스, 바이오센글로벌 등 협력사와 NS홈쇼핑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더마즈잇까지 6개 브랜드가 K뷰티 상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NS홈쇼핑은 상담 후에도 진행될 해외계약 및 후속 진행사항에 대한 협력사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상담회에 참여한 NS홈쇼핑 화장품 기업 협력사 관계자는 “NS홈쇼핑 입점사라는 것만으로 이번 기회를 얻었다”며 “이번 상담회에서 우리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좋은 결실을 얻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한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에 설치된 NS홈쇼핑 부스에서 관계자가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한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에 설치된 NS홈쇼핑 부스에서 관계자가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티몬, 연말 시즌 앞서 가전∙디지털 제품 특가 프로모션 개최

티몬은 연말 쇼핑 시즌에 한발 앞서 가전 및 디지털 카테고리 특가 프로모션을 연이어 개최하고, 인기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가에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17일부터 24일까지 신규 디지털 특가 행사인 ‘T플라자’를 열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을 특가 판매한다. 해당 기간 ‘삼성 갤럭시 브랜드위크’와 ‘LG전자 디지털위크’ 또한 동시 개최된다.

T플라자에서는 그간 꾸준한 인기를 얻은 스마트 기기를 한데 모아 온라인 할인가에 더해 최대 12%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브랜드위크에서는 갤럭시 시리즈 최신 제품들을 최대 21% 할인한다. LG전자 디지털위크에서는 인기 노트북과 게임용 디지털 기기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티몬은 다음달까지 디지털 상품 특가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릴레이로 이어지는 가전 브랜드위크와 함께 직구 가전 상품에 대한 특가 판매도 추진한다.

티몬이 17~24일 가전 및 디지털 카테고리 특가 프로모션을 연이어 개최하고, 인기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가에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17~24일 가전 및 디지털 카테고리 특가 프로모션을 연이어 개최하고, 인기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가에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사진=티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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