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SPC∙아모레퍼시픽∙롯데웰푸드∙매일유업∙이디야커피∙대상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0.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가 대한적십자사와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등 생활용품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점자스티커를 무상 배포한다. 롯데웰푸드는 충청남도·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매일유업은 고령자를 위한 완전균형영양식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은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레이션 시즌2를 진행한다. 대상은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진행했다.

■SPC,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캠페인 진행

SPC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의 생리용품을 지원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으로 생리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최대 5000명의 응원 참여를 목표로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기부 방식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다는 등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SPC가 대신 기부해주는 것과 고객이 해피포인트의 일부를 직접 캠페인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SPC의 지원금 1000만원과 고객의 해피포인트는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되며, 100여명의 청소년을 위한 6개월분의 생리용품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SPC가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SPC 제공]
SPC가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SPC 제공]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사용 편의 위한 ‘점자스티커’ 무상 배포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제품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이날 밝혔다. 장애, 성별, 연령에 관계 없이 모두가 편리하게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누리게 하는 것이 이번 점자스티커의 제작 배경이다. 점자스티커는 화장품, 생활용품 중 스킨, 로션, 샴푸, 린스 등 주요 10가지 카테고리를 점자로 표기했다. 알파벳이나 숫자가 양각 처리된 기호를 포함해 점자를 읽지 못하는 사용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했다.

이번 점자스티커 제작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직원들과 자문단을 구성해 초기 기획부터 샘플 검수까지 함께 진행했다. 내년 출시를 앞둔 신제품에도 사용 편의성과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점자스티커뿐만 아니라 가독성을 높이는 고대비 색상의 ‘한눈에 쏙’ 표기 스티커 또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사용 편의 위한 점자스티커를 무상 배포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사용 편의 위한 점자스티커를 무상 배포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롯데웰푸드, 충청남도·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MOU 체결

롯데웰푸드는 충청남도·천안시와 빙과 설비증설투자와 관련한 3자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충청남도와 천안시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천안공장에 2220억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공장 증축과 빙과생산설비 증설을 진행한다. 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110명의 신규고용이 창출되고 지역 인력 우선채용을 진행한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맞춰 태양광 및 이산화탄소 냉매를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설비를 도입해 탄소배출을 줄인다.

롯데웰푸드가 충청남도, 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MOU를 체결했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가 충청남도, 천안시와 설비증설투자 MOU를 체결했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 위한 ‘매일닥터 by 셀렉스 완전균형영양식’ 출시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고령자를 위한 '매일닥터 by 셀렉스 완전균형영양식'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제품은 3대 영양소와 25종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해 설계된 성인 영양 보충식이다. 일반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조절이 필요할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좋다.

‘알룰로오스’를 사용한 저당 설계로 당 함량은 낮추고 건강한 단맛은 살렸으며,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사람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를 위한 완전균형영양식을 출시한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를 위한 완전균형영양식을 출시한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2 진행

이디야커피는 다음달 2일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레이션 시즌2를 진행하고,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80여일 동안 진행했던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1에 이어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새달 2일 공개될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2 퀴즈를 풀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9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2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이디야커피가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2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가 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시즌2를 진행한다.

■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진행

대상은 전날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천 환경 개선활동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MOU을 체결해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대상, 코리아세븐, 서울시설공단 등 3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청계광장 인근에 마련된 사각화분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청계천 생태교육과 수질개선을 위한 ‘EM(유용 미생물군) 흙공’ 만들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 등도 연내 예정돼 있다.

대상이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를 진행했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이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를 진행했다. [사진=대상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