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미건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분양...84㎡ 단일면적으로 785세대 공급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1.2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우미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를 분양한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 총 78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84㎡A 728세대, 84㎡B 57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전 세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단지는 우미건설이 지난 7월 중리지구 B2블록에 공급한 ‘이천 중리 우미린 트리쉐이드’에 이어 이천 중리지구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분양 아파트다. ‘이천 중리 우미린 트리쉐이드’는 분양이 완료됐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조감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조감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단지가 위치한 이천 중리지구는 시청, 세무서, 경찰서 등이 인접하고, 초등학교(예정부지), 근린공원(예정부지) 등과 함께 약 4200여 세대로 계획된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특원도심과 인접해 기존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서이천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 이용 시 판교, 분당, 광주, 여주 등으로 연결된다. 단지 인근에는 SK하이닉스, OB맥주, 시청, 세무서 등 직주근접 요소도 갖추고 있어 배후수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수경시설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이 도입된다.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북카페, 유아문고, 다함께 돌봄센터 등 교육시설까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천 중리지구의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탄탄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다”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분양 전부터 지역 내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