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이앤씨, 협력사와 동반성장 성과 공유...상생협력 박차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동반성장·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포스코이앤씨가 협력사들의 역량을 향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28일 회사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 100여명과 함께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 동반성장지원단의 주요성과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 성과교류의 장과 더불어 협력사와 안전·환경·구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지식교류의 장으로 나눠 진행됐다.

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 임직원 및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동반성장지원단 성과교류 및 소통의 장’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올해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신사명에 발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라는 슬로건을 걸고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 중심의 동반성장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협력사가 다소 어려움을 겪는 안전, 품질, 기술 등 3개 분야에 대해 6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소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법정 안전교육, 품질 하자교육, 공동기술개발 등을 집중 지원했으며, 총 221개사의 5970명이 지원단 활동에 참여했다.

성과교류의 장과 더불어 진행된 지식교류의 장에서는 중처법 위반사례 공유, 협력사 참여형 환경관리, 구매정책 및 동반성장 추진방향 안내 등 중소협력사의 현안사항에 대해 같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더샵갤러리 투어, 아트 전시회 관람 등 포스코이앤씨의 지속가능한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중소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지원단 내실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윤순진 삼영석건 대표는 “이번 지원단 활동으로 단순 아이디어에 머물러 있던 친환경 석재 접착공법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됐으며, 향후 현장 적용을 통해 양사의 원가절감은 물론 ESG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