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B금융그룹, 2년 연속 통합등급A 'ESG 우수기업'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2.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ESG 경영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JB금융그룹이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받아 ESG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JB금융은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2년 연속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CGS는 2011년부터 상장 기업의 비재무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상장사 1049개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JB금융은 올해 ESG 평가 결과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A, 통합 등급 A등급을 받아 국내 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JB금융그룹 본점 전경 [사진=JB금융그룹 제공]
JB금융그룹 본점 전경 [사진=JB금융그룹 제공]

JB금융은 2021년 6월 ESG 경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발표와 함께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이라는 ESG 미션을 선포했다. 또 이사회 위원 전원으로 구성된 ESG 위원회와 지주 및 계열사 주요 임원과 ESG 실무진이 참여한 ESG 협의회를 통해 그룹 전사적인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금융사 중 두 번째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탄소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탄소 중립 이행 프로세스를 실행해 나가고 있다.

올해도 지역 사회 및 소외 계층 지원에 앞장서기 위한 사회 책임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룹 봉사단을 창단했다. 더불어 다문화 청소년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지원, 지역 아동센터 개선 및 지원 등 3가지 그룹 핵심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B금융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ESG 우수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고, 진정성 있고 고도화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