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랜드리테일, 통합 ‘이멤버’ 회원 100만 돌파...선물페스타와 E·이득데이로 감사제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2.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이랜드 계열사 통합 멤버십 회원 1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3월 출시한 9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이멤버' 회원이 이달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업계의 멤버십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멤버십 관련 서비스가 통합 멤버십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하나의 멤버십으로 자사의 여러 계열사를 비롯해 채널, 플랫폼 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올 한 해 계열사 3개 이상을 이용하고 적립한 ‘찐팬’ 고객이 전체의 40% 수준”이라며 “특히 ‘이멤버’는 가입비나 구독료 없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앱으로 고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지난해 3월 출시한 9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이멤버' 회원이 이달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멤버는 쇼핑·외식·호텔 등 이랜드 계열사 통합 멤버십으로 결제부터 할인, 포인트 적립까지 하나로 묶은 앱 전용 회원 서비스다. 전 분야에서 구매실적에 따라 적립률, 할인 등 차별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매월 1회 이상 이멤버를 이용한 고객은 그렇지 않은 고객보다 구매 일수와 구매금액 모두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멤버는 온라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몰에서도 혜택을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선식품 장보기몰 킴스오아시스, 이멤버 전용 패션몰인 E몰 등 이랜드 계열 온라인몰에서는 이멤버 전용 가격이나 이멤버 단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간편 결제 서비스인 E페이머니 기능까지 편리함도 더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멤버 1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선물 페스타 및 E·이득데이’도 진행한다.

선물 페스타는 총 7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등을 준비했으며, E·이득데이를 통해 최적의 가격으로 맞춘 겨울 베스트셀러와 연말 홈파티 메뉴 등의 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