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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UP] 코웨이·SPC·아성다이소·CJ제일제당·대상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2.14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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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코웨이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연말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성다이소는 유럽 빈티지 풍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가에 고효율 냉난방시설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코웨이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웨이의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굿디자인,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 비렉스 페블체어, 비렉스 안마베드 등 3개 제품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한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은 침실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세심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비렉스 페블체어와 안마베드는 공간 활용성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녹아 드는 감각적으로 인테리어 가전으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비렉스 컴포트 프레임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현대자동차·구세군과 연말 나눔 캠페인 전개

SPC 배스킨라빈스는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손 잡고 따뜻한 연말을 위해 ‘핑크 하트’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핑크 하트는 누구나 행복하고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현대차의 캐스퍼를 개조한 ‘아이스크림 카’로 전달하는 연말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현대차의 공식 인스타그램 내 캠페인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다. 각 채널의 게시물 좋아요 수를 합산해 5000개 이상 적립된 경우 아이스크림 카가 핑크 하트로 완전히 충전되고, 오는 22일부터 아이스크림 카로 구세군을 통해 전국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연말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SPC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가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연말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SPC 제공]

■아성다이소, 유럽 빈티지 풍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출시

아성다이소는 유럽 빈티지 풍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유럽의 앤틱한 무드를 담아 상품을 기획했고, 스티커, 노트. 팬시용품 등 총 2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실링 왁스 인장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스탬프 스티커, 플라워·오브젝트 두 가지 디자인의 틴케이스 스티커 등 시리즈의 무드를 담았다. 노트는 무선노트로만 기획했다. 빈티지 무선 노트(80매입)는 '다꾸'를 즐기기 알맞도록 180도로 펼쳐지고, 겉표지 색깔과 비슷한 무드로 내지 중앙에 컬러 포인트가 있는게 특징이다. 빈티지 무선 노트 세트는 30매 노트 두 권이 한 세트로, 크라프트 겉지로 돼 있고 심플한 느낌의 표지 디자인으로 취향에 맡게 선택을 하면 된다. 팬시용품은 메모지와 포장봉투, 선물상자 등을 판매한다.

아성다이소는 유럽 빈티지 풍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을 출시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는 유럽 빈티지 풍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을 출시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CJ제일제당 비비고는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부문 유일한 정부시상 제도로,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발한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비비고는 불모지나 다름없던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를 글로벌 주류 식품의 위상으로 올려놓은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CJ CUP, KCON,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문화 마케팅을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점도 주효했다. 비비고는 올해 떡볶이·핫도그·김밥·붕어빵·호떡 등 'K-스트리트 푸드'를 육성해 글로벌 시장을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대상,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상은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동서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시설(지열·공기열 등)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최근 국제유가 상승에 따라 유리온실, 비닐하우스 등을 이용해 과수, 채소, 꽃 등을 재배하는 시설원예농가는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정부는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시설 설치를 적극 지원하고 있지만, 초기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보급률은 낮은 수준이다.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기업이 농가에 고효율 냉난방시설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원활하게 시설원예분야에 투자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역할을 명확히 분담해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고, 유사사례를 확산해 농업 에너지 절감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이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이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상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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