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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WM 확대' 조직개편...고객솔루션총괄본부 신설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2.29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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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증권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가치와 미래성장, 효율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KB증권은 자산관리(WM)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조직·업무기능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비즈(Biz) 경쟁력 확대,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WM 고객에 대한 면밀한 자산 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하고, 예하에 WM 관련 고객 전략, 금융 상품, 투자 서비스 조직을 통합 편제해 고객 중심의 WM 서비스 제공, 고객 수익률 관리 강화, 최적의 상품·솔루션 제공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장 리스크부 내 고객 자산 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해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 자산 리스크 관리도 강화했다.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KB증권 제공]

더불어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Biz 추진 조직을 신설해 미래성장 동력을 강화했다. KB증권은 기업금융 Biz에 대한 선도적 시장 지위를 공고화하기 위해 인수합병(M&A), 인수 금융 비즈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관련 본부도 신설했다.

내부에서는 비대면,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랫폼총괄본부를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디지털 전략,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해 온라인 WM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불확실한 경영 환경을 고려하고, 지속가능한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기능 중심 조직 통합을 실시해 조직 운영 효율성을 강화했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 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하고,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ESG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해 ESG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변화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 체계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WM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지속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서 선도적 포지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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